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익명의 용사 설정방법 글로벌 메세지에 캐릭터이름 정보 숨기기

타리게임즈 2023. 7. 5.

리니지W 플레이 하다보면 다른 플레이어가 희귀등급 (파란색) 이상의 아이템 획득시, 또는 영웅등급 (빨간색) 이상의 변신카드나 마법인형 뽑기에 성공시 전체 채팅창에 메세지가 표시된다.

 

🔺 이렇게 누가 어느 지역에서 무슨 아이템을 획득하였습니다. 라고 계속해서 메세지들이 보인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사람의 심리를 자극해서 현질을 유도하도록 설계된 리니지W인데 이유없이 보여줄 리는 없고...

왠지 나도 하나 먹을 수 있을거 같고 그런 기대심리를 불러일으킬 목적으로 보여주는건가 ^^

 

빠찡꼬에서 누가 잭팟 터졌다!! 이런거 공지하면 나도나도 하면서 돈 더 넣는 것처럼 말이다 ㅋㅋ

 

🔺 그런데 가끔가다 이렇게 익명의 용사 님이 어디에서 무슨 아이템을 획득하였습니다. 라고 보이는 메세지들이 있다. 저렇게 득템 메세징 내에 있는 아이템 글씨 부분을 클릭하면 정보창이 열리는데 (디아블로처럼) 정보창에 소유자 부분에도 익명의 용사라고 되어 있다.

 

처음에는 캐릭터 명이 익명의 용사라는 사람이 먹은건가? 했는데 리니지W 캐릭터명 정할때 띄어쓰기는 허용되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다. 즉 뭔가 설정을 해서 저렇게 보여지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는 소리.

 

환경설정 메뉴를 뒤져보다가 글로벌 메세지에서 득템시 자신의 캐릭터명을 숨기고 익명의 용사라고 표시하는 항목을 발견했다.

 

🔺 메뉴 - 설정으로 들어가고

 

🔺 환경설정에서 알림탭 - 시스템 - 기타알림 부분에 보면 <글로벌 메시지 정보 숨김> 이라는 항목이 있다. 숨긴다는 기능이므로 이걸 ON 으로 켜주면 득템했을 때 내 캐릭터 명을 감추고 전챗창에 '익명의 용사'로 표시되게 할 수 있다.

 

혹시나 모두에게 나의 득템사실을 알리는 것이 껄끄럽다면 이 글로벌 메시지 정보숨김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그런데 리니지W 하면서 희귀등급 파템같은걸 먹는날이 있기나 할랑가 모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