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활요정vs검요정 속성선택? 무소과금은 불 : 어디셔널 파이어

타리게임즈 2023. 7. 4.

리니지W에서 요정 클래스는 특수 스킬인 정령마법을 배울 수 있다. 정령 마법의 속성은 불 물 바람 땅 4가지 중에 한가지만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마법을 다 배워놓을 수는 있지만 현재 속성이 뭐냐에 따라서 그 계열만 사용가능)

 

>> 활요정을 할지 검+방패를 들고 검요정을 할지에 따라

>> 또 과금러냐 무소과금이냐에 따라

어떤 속성을 선택할지에 대한 판단이 달라진다.

 

오늘은 요정이 사용할 수 있는 마법들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일반마법 : 버프계열

 

🔺 먼저 요정은 일반 마법은 6 서클까지 배울 수 있다. 이 중에서 사냥할 때 셀프 버프를 걸어야 하는 것들을 추려본다.

 

🔺 실드 물리방어력 +2

 

🔺 블레스드 아머 물리방어력 +2

 

실드랑 블레스드 아머 두개로 물리방어력 +5가 되니 필수로 항상 패시브처럼 쓰고 다녀야 한다.

 

🔺 인챈트 스테이터스는 스탯을 1 올려준다. DEX INT STR 모두 올라가기 때문에, 활요정도 검요정도 다 도움이 되는 버프이다. 

 

🔺 검요정을 할 경우 명중을 올려주는 버프이다.

 

🔺 헤이스트를 배우면 초록물약을 안쓰고 셀프 마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자동사냥을 위해선 이정도의 버프마법을 우선순위로 배워주도록 한다.

낮은 단계는 마을 상점에서 구입해서 배우면 되고,

헤이스트, 인챈트 스테이터스 같은 마법서는 거래소에서 구하거나 획득 가능한 곳을 찾아가서 몬스터 드랍을 노려본다.

 

정령마법

 

요정의 특화 스킬인 정령마법은 공통마법이 4가지, 불 물 바람 땅 각 속성별 마법이 4가지씩 있다.

 

공통마법

 

🔺 튜토리얼 때 배우는 트리플 애로우이다. 기본 정령마법이지만 활요정의 가장 핵심 딜링 스킬이기도 하다.

 

🔺 블러드 투 소울은 HP를 깎으면서 MP를 회복한다. 힐하고 소울하고 반복하면서 마나를 채울 수 있다.

 

그런데 현재 리니지W 자동사냥 스킬설정에 회복마법을 넣을수가 없고, 이 블러드 투 소울과 힐을 조합해서 MP를 자동으로 회복하도록 할 수가 없다. 매크로 쓰는 캐릭터라면 소울+힐로 MP 무한회복하면서 트리플로 폭풍사냥을 할 듯.

 

리니지M에서는 아데나 수급이 원활해서 소울쓰고 물약으로 피를 채워버리면 되었는데, 리니지W에서는 그렇게 하면 물약값이 감당이 안되는 수준이다. 일단은 쟁용, 보스용으로 한정적인 상황에서 사용하는 위치의 스킬이다 현재까지는...

 

🔺 법사가 강력한 마법 한방을 꽂아넣기 전에 요정이 이레이즈 매직을 걸어주면 마법 방어력을 낮춰서 대미지를 최대화할 수 있다.

 

🔺 주변 3셀을 16초동안 마법사용 불가로 만든다. 전투에서 그야말로 한방에 승패를 결정지어 버릴수 있는 핵심 스킬이다.

 

스킬 획득을 위한 아이템인 정령의 수정이 영웅 등급이다. 시골서버라 사가는 사람은 없는데 거래소에 하나 7만 다이아에 올라왔다가 3만까지 낮추는중 ㅎㅎ

 

 

불요정 정령마법

 

🔺 버닝 웨폰 : 16분동안 근거리 명중과 대미지를 각각 +6씩 올려준다. 

 

🔺 댄싱 블레이즈 : 근거리 공격의 공격속도를 10% 증가시킨다.

 

4단 가속이라는 말이 이걸 4번 쓰면 +40%까지 중첩된다는 뜻이 아니라 (그럼 진짜 개사기)

초록물약 + 용기의 물약 + 드래곤의 진주 이렇게 쓴 상태에서 추가로 4번째 버프를 준다는 뜻이다.

 

🔺 오늘 포스팅의 핵심인 어디셔널 파이어이다. 무게 게이지 50% 넘어갔을 때에도 HP/MP 자연회복이 되도록 해준다. 

 

🔺 소울 오브 프레임은 2분가량 무기의 최대 대미지로 타격하는 스킬이다. 리니지W에서 최대 대미지라는 것은 크리티컬 히트인데 크리로 계속 뚜들겨 팬다는 의미

 

이렇게 근거리 대미지와 명중 올리고 공속 10% 추가에 치명타 100%로 폭딜넣는 것이 불요정의 스킬들이다. 딱 봐도 검을 들었을 때 어울리는 스킬들.

 

 

물요정 정령마법

 

🔺 워터 라이프 : 힐 회복 효과를 두배로 해준다. 개인 자동사냥 할때는 전혀 쓸모없는 스킬이지만 공성전이나 보스전같은거 할때 이거 써주고 법사가 광역 힐 넣어주면 효과가 좋을 듯 싶다.

 

🔺 네이쳐스 터치 : 주변 15셀 이내 모든 파티원의 최대 HP 증가

 

🔺 네이쳐스 블레싱 : 주변 13셀의 체력회복, 아까 워터 라이프 쓰고 요정이 직접 네이쳐스 블레싱으로 회복시켜도 되겠다.

 

🔺 플루트 워터 : 반대로 상대방에게 치유 효과를 반감 시키는 저주 마법도 하나 있다.

 

물 요정은 주로 파티의 회복계열을 도와주는 쪽으로 정령 마법들을 가지고 있다.

 

 

땅요정 정령마법

 

🔺 아이언 스킨 : 물리 방어력 +10

 

🔺 어스 가디언 : 대미지 리덕션 +2

 

🔺 어스 바인드 : 6~12초간 묶어버린다.

 

예전 리니지에서는 어바PK라는게 있었다.

커스 패럴라이즈 : 몇초 뒤 석화

어스 바인드 : 즉시 굳음

이 두가지를 조합해서 먼저 커스를 걸고 못도망가게 바로 어스바인드까지 건다.

그러면 굳어있는데 어스 바인드 걸린 상태에서는 무적이라 기다리고

어스 바인드가 풀리면 커스 패럴라이즈만 걸린 상태가 남는데 그 때 쳐서 죽이는 것이다.

 

리니지는 참 별의별 참신한 PK방법이 난무하는 게임이었지...

 

🔺 어스 클록 : 본인의 마법 방어력을 15 증가시킨다.

 

땅 계열 정령마법은 주로 이렇게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 요정이 이거 다 쓰고 몸빵을 할 일이 있을라나 모르겠네..

 

 

바람요정 정령마법

 

🔺 윈드 워크 : 이동 속도 +10% 추가로 증가

 

🔺 스톰 샷 : 활요정의 꽃이다. 추댐 +6에 원거리 명중 3을 올려준다. 이정도면 희귀 등급으로 영웅 등급으로 무기 하나 업그레이드 하는 수준이다.

 

🔺 스트라이커 게일 : 대상의 원거리 회피력을 30 떨어뜨려서 활 대미지가 쭉쭉 들어가게 만든다.

 

🔺 윈드 프로텍트 : 본인의 원거리 회피력을 올린다.

 

바람계열은 불계열처럼 최대 대미지로 크리티컬 터지게 해주는 스킬은 없지만, 활요정이라면 이정도 스킬들로도 엄청난 화력상승이 될 것이다.

무소과금 불요정 선택이유

 

그럼 이 중에서 무과금 소과금 유저라면 왜 불요정을 추천하는 것일까. 순전히 <어디셔널 파이어> 마법 하나때문이다.

 

🔺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거래소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사냥 효율을 매우 높여준다.

 

두번째 이유는 다른 정령마법들이 워낙 비싸서 어차피 무소과금이라면 원하는 대로 배울수도 없다.

 

스톰샷 배워서 활지존 되야지? 는 핵과금러나 할 수 있는 생각이고, 시골서버인데도 스톰샷 2만 다이아에 딸랑 한개 올라와 있다. 

 

🔺 그거보다는 그냥 이렇게 50% 초과해도 무게 패널티 없이 HP/MP 회복되는게 굉장히 좋다. 80%만 안되게 들고 출발하면 오랫동안 사냥이 가능해진다.

 

🔺 지속시간도 16분이고 마력의 돌 1개만 있으면 되니까 아데나에 무리가 가는것도 아니다. 일정 수준의 MP를 계속 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오래 사냥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정령마법이다.

 

핵과금러라면 당연히 바람계열 선택해서 스톰샷으로 가야겠지만, 무소과금러는 이렇게 어디셔널 파이어로 사냥 효율이나 올리고 일단 레벨업을 도모하는게 최선책이다.

속성 부여하는 방법

 

🔺 속성을 뭘로할지 정했다면 요정숲 마을 맨 위쪽의 NPC 엘뤼온을 찾아간다.

 

🔺 대화를 걸면 바로 속성을 선택한다.

 

🔺 선택한 후에 바꿀수도 있는데 아데나 50만이 필요하다. 나중에 스톰샷을 득템하던지 배우게 되어서 바람계열로 변경하고 싶으면 다시와서 선택하면 된다.

 

🔺 속성을 선택하고 거래소에서 구입한 어디셔널 파이어 정령의 수정을 사용하여 스펠을 습득했다.

 

🔺 다른 마법이나 물약처럼 어디셔널 파이어도 아래로 드래그해서 자동사용을 설정해 놓을 수 있다.

 

뭔가 무게초과 때문에 항상 불편했었는데 75%까지 들고도 MP가 회복되니 시원해진 느낌이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