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몬스터도감 변신카드받기, 남는도감재료 파는방법

타리게임즈 2023. 7. 4.

리니지W 무소과금 유저라면 필수로 해야하는 작업 중 하나가 바로 몬스터 도감이다.

몬스터 도감이란?

 

🔺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나오는 이런 도감 재료를 등록해서, 리니지W 몬스터 백과사전처럼 정보를 하나하나 해금하는 것이다.

 

🔺 메뉴에서 몬스터 도감을 눌러서 들어간다.

 

🔺 지역을 고르면 해당 지역에 출현하는 몬스터들의 도감이 나오고,

 

🔺 등록할 몬스터를 선택해서 도감 재료를 사용한다. 몬스터마다 필요한 도감 재료의 종류가 다르다.

 

🔺 한개를 등록하면 처음에 HP 정보를 최초로 얻는데, 그때부터는 이렇게 몬스터를 때릴 때 HP 바가 표시된다. 하나씩 등록해놓으면 사냥할때도 좀 더 편리하다.

 

🔺 그렇지만 이걸 하는 이유는 몬스터 정보를 알고자 하는 목적이 아니라, 도감을 완성할 때마다 이렇게 변신 카드뽑기를 하나씩 주기 때문이다.

 

특정 몬스터의 변신카드를 주는 경우도 있고, 일반등급, 고급등급 변신카드 뽑기권을 줄 때도 있다. 보스의 몬스터 도감을 보면 

 

🔺 무려 영웅 변신카드 뽑기권 또는 커츠 변신카드같이 특정 영웅 변신카드를 주는 경우도 있다. 물론 무소과금에게 이런걸 선뜻 내어줄 리는 절대없다. 현질 300만원은 해야 얻을 수 있는걸 노가다로 쉽게 받도록 했을리가

 

일단 보스는 출현 빈도도 적거니와 도감 재료를 얻으려면 수백 수천번을 잡아야 하는데 보스를 그만큼 잡기도 어렵다. 또 재료가 나온다 한들 혼자 다 먹을 것도 아니고. 보스 도감은 그냥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몬스터도감 작업 우선순위

 

리니지W 초보존부터 레벨업 하면서 사냥터를 점차 옮겨다니게 될텐데, 그 과정에 몬스터 도감이 자연스럽게 완성되는 것은 아니다. 도감 재료를 모으기 위해서는 특정 사냥터에서 죽치고 노가다를 할 필요가 있다.

 

무소과금 입장에서 우선적으로 완성해야할 도감작업 리스트는, 

1 고급 변신카드를 주는 몬스터 도감

2 필드 보스몹이 없는 지역

이렇게이다.

 

왜냐면 무과금 극소과금 유저라면 하나씩 얻는 카드뽑기를 모아서 합성으로 상위등급을 노리는 길 밖에 없는데,

일반 변신카드 합성시 고급 변신카드가 나올 확률 20%

고급 변신카드 합성시 희귀 변신카드가 나올 확률 12%

밖에 되지 않는다.

 

즉, 흰색 일반 변신카드 19장은 있어야 고급 한장을 얻는다는 소리이고 고급에서 희귀가는건 그보다 더 어려운 확률이다. 

 

🔺 따라서 몬스터 도감에서 고급 변신카드 (녹색) 획득을 하면 그만큼 희귀를 노려볼 기회를 보다 빨리 만들 수 있다.

 

🔺 다음으로 필드 보스몹이 없는 지역을 우선적으로 완성하라고 했는데, 그 이유는 이렇게 필드 보스몹이 껴있으면 해당지역 100% 달성이 어렵기 때문이다.

 

🔺 일반 몹들만 있어야 자동사냥 노가다를 통해 시간이 걸려도 100% 달성을 할 수가 있다.

 

🔺 일반 몹들만 있는 경우 각각의 몬스터 도감을 다 완성해서 지역 전체가 클리어되면, 이렇게 상급 뽑기권을 한 장 받는다.

 

🔺 물론 상급 카드뽑기 라고 해도 좋은거 나올 확률은 극악이지만, 이걸로 또 고급이라도 하나 나오면 그거 모아서 합성하고... 그렇게 희귀 노리는 것이다 무소과금은

 

🔺 그러면 이렇게 필드보스몹이 없는 지역들, 그리고 몬스터 도감 완성시 고급변신카드를 주는 몹들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다.

고급변신카드, 상급뽑기 주는 리스트

 

말하는 섬 영지

들개의 들판 - 장로(고급변신카드)

검은전함 1층 - 완성(상급뽑기)

 

그 외에 말하는 섬은 대부분 지역에 흰색이름 준보스들이 껴있어서 도감 완성이 어렵다. 아니 이걸 왜 보스랑 같이 껴놔가지고 참 이상하게도 만들어놨네 할 수 없게...

 

글루디오 영지

뒤틀린 땅 - 완성(상급뽑기)

포도밭 - 완성(상급뽑기)

죽음의 폐허 - 스파토이, 버그베어(고급변신카드)

비탄의 땅 - 완성(상급뽑기)

밀밭 - 로바 오크 마법사, 로바 오크 궁수, 로바 오크 도끼병, 로바 오크 창병(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정화의 대지 - 간디 오크 마법사, 간디 오크 궁수, 간디 오크 도끼병, 타락한 버그베어(고급변신카드)

글루디오 던전 1층 - 완성(상급뽑기)

글루디오 던전 2층 - 세뇌된 스파토이(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글루디오 던전 3층 - 잠식된 버그베어, 완성(상급뽑기)

글루디오 던전 4층 - 잠식된 버그베어, 킹 버그베어(고급변신카드)

글루디오 던전 5층 - 아귀, 잠식된 켈베로스, 좀비 궁수, 좀비 단창병, 좀비 창병, 괴물 눈(고급변신카드)

글루디오 던전 6층 - 거대 박쥐, 박쥐 인간, 좀비 궁수, 좀비 단창병, 좀비 창병, 괴물 눈(고급변신카드)

글루디오 던전 7층 - 잠식된 켈베로스, 좀비 마법사, 좀비 궁수, 좀비 창병, 킹 버그베어, 거대 박쥐, 박쥐 인간, (고급변신카드)

 

참고로 글루디오 던전 5~7층의 아귀, 거대박쥐, 박쥐인간 이것들은 도감 재료가 망자의 이빨로 돌연변이 좀비도 드랍한다. 던전 2층 또는 비탄의 땅에서 쉽게 모은 뒤 도감을 등록해서 고급변신카드 5개를 추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리니지W 무과금공략 몬스터 도감으로 좀비잡고 고급 변신카드 5장받기

리니지W에는 몬스터 도감이라는 기능이 존재한다. 몬스터 도감이란? 몬스터를 잡다보면 얻게되는 분석 재료를 등록해서 몬스터의 정보 분석을 완료하면, 변신카드를 하나씩 보상으로 받을 수

tali.kr

 

윈다우드 영지

샌드웜의 안식처 - 완성(상급뽑기)

붉은 개미 군락 - 그리폰(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옛 마을 폐허 - 완성(상급뽑기)

윈다우드 동부 사막 - 리자드맨 검사, 리자드맨 투사(고급변신카드)

황무지 - 모래폭풍단 검병, 모래폭풍단 저격병, 모래폭풍단 감시병, 사막 돌골렘, 변이된 돌골렘, 모래바람 그리폰(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윈다우드 서부 사막 - 스콜피온, 바실리스크, 거대 바실리스크(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되살아난 왕의 무덤 - 완성(상급뽑기)

개미굴 던전 1층 - 완성(상급뽑기)

개미굴 던전 2층 - 완성(상급뽑기)

개미굴 던전 3층 - 여왕의 흰 개미, 여왕의 흰 돌격 개미, 여왕의 흰 병정 개미, 여왕의 흰 강화 개미(고급변신카드)

용의 계곡 외곽 - 흑장로, 오우거(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용의 계곡 - 흑장로, 거대 코카트리스, 오우거 해골 근위병, 오우거 해골 궁병, 거대 오우거, 오우거 해골 창병(고급변신카드)

용의 계곡 던전 1층 - 트롤(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용의 계곡 던전 2층 - 완성(상급뽑기)

용의 계곡 던전 3층 - 완성(상급뽑기)

용의 계곡 던전 4층 - 지룡의 해골 저격병, 지룡의 해골 근위병, 서큐버스, 지룡의 해골 돌격병(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용의 계곡 던전 5층 - 지룡의 무리안, 지룡의 해골 저격병, 지룡의 해골 근위병, 지룡의 해골 돌격병, 서큐버스, 에틴(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용의 계곡 던전 6층 - 지룡의 무리안, 서큐버스, 서큐버스 퀸, 에틴(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용의 계곡 던전 7층 - 지룡의 무리안, 유니 드래곤, 에틴, 테라 드래곤(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사막 지역쪽에는 보스몹이 많이 없고 지역 몬스터 도감을 완성할 수 있는 곳들이 많으니 하나한 차근차근 달성해나가면 되겠다. 또 이제 몬스터 레벨이 올라가다보니 고급 변신카드 주는 녀석들도 꽤 많다.

 

오크 숲

오크 숲 해안가 - 완성(상급뽑기)

오크 벌목지 - 완성(상급뽑기)

오크 경작지 - 아투바 오크 전사, 아투바 오크 투사, 아투바 오크 궁수, 아투바 오크 마법사(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오크 숲 고원 - 네루가 늑대, 네루가 오크 전사, 네루가 오크 투사, 네루가 오크 궁수, 네루가 오크 마법사(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포토스 오크 부락 - 포노스 오크 마법사, 포노스 오크 궁수, 포노스 오크 전사, 포노스 오크 투사(희귀변신카드)

오크 성 - 포노스 오크 마법사, 포노스 오크 궁수, 포노스 오크 전사, 포노스 오크 투사(희귀변신카드)

 

포노스 오크들은 도감 작업으로 희귀 변신카드를 얻을 수 있나 솔깃하지만 현재 버그인지 아무리 때려도 죽지가 않는다.

 

요정 숲

죽음의 숲 - 가스트(고급변신카드)

요정 숲 던전 1층 - 완성(상급뽑기)

요정 숲 던전 2층 - 부패한 가스트(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요정 숲 던전 3층 - 부패한 가스트, 부패 악마 청소부, 부패 악마 사냥꾼, 오염된 아라크네(고급변신카드), 완성(상급뽑기)

 

여기는 이상한게 던전 1층 2층에도 부패 악마 청소부 같은 애들이 나오는데 여기에는 일반카드를 주고 3층에서만 고급변신카드를 준다. 그래서 1층에서 사냥해서 도감 재료를 모았더라도 3층에다가 등록을 하는 것이 좋다.

 

몽환의 섬

 

몽환의 섬은 보스가 없고 땅 물 바람 불 일반몹 도감을 완성하는 혜택만 있다. 하루 1시간 입장제한으로 모으려면 꽤나 오래 걸리긴 할듯.

 

이런 식으로 각 지역별로 고급 변신카드 주는 몬스터 먼저, 그리고 그다음에 지역 완성해서 상급 뽑기권 주는 곳들 위주로 공략해나가면 된다.

남는재료 도감상인 마타리에게 팔기

 

이렇게 도감 재료들을 모아서 완성하다보면 등록이 끝났는데도 아이템을 얻을 때가 있다. 이 남는 것들은 은기사 마을의 도감상인 마타리에게 팔면 된다.

 

🔺 쌓여가는 남는 도감 재료들..

 

🔺 꾹 누르고 있으면 아이템 정보가 나오는데, 오른쪽 아래 아이콘을 누르면

 

🔺 이렇게 사용처를 볼 수 있다. 모두 체크가 완료되어 있으면 더이상 쓸 데가 없는 도감재료인 셈이다.

 

🔺 이런 것들은 은기사 마을 도감상인 마타리에게 판매를 하면 사냥꾼의 주화를 얻는다.

 

🔺 사냥꾼의 주화로는 도감상인 마타리의 우호도 선물을 할 수도 있고, 마타리에게서 도감 재료를 구입할 때도 사용된다.

 

우호도 1단계 : 일반 몹 도감재료 - 필요 주화 20개

우호도 2단계 : 준보스 도감재료 - 필요 주화 150개

우호도 3단계 : 필드보스 도감재료 - 필요 주화 2500개

우호도 4단계 : 레이드 보스 도감재료 - 필요 주화 40000개

 

🔺 사냥꾼의 주화로 마타리에게서 도감 재료를 살 수가 있다. 상인 우호도에 따라 살 수 있는 도감 재료가 해금되며, 항상 고정되어 있는게 아니라 일정 시간마다 바뀐다.

 

🔺 우호도 2단계 도감재료는 준보스 것을 주고 완성시 고급 변신카드를 얻는다.

 

🔺 우호도 3단계에서는 필드보스몹 도감재료를 주고

 

🔺 완성시 희귀 변신카드를 얻을 수 있다.

 

🔺 우호도 3단계에 커츠 도감재료도 판매하는 것으로 되어있는데

 

🔺 이걸 다 모으면 무려 커츠 변신카드를 얻는다. 하지만 사냥꾼의 주화를 획득하는 속도를 볼 때 현실적으로 이걸 받는게 가능할지는 모르겠다...;;;

 

🔺 마타릴의 우호도를 올리는 방법 역시 사냥꾼의 주화를 주는 것이다. 2단계 달성을 위해서도 다른 상인들보다 많은 점수가 필요하다. 

 

이렇게 3단계까지 우호도 올리는데도 엄청난 양의 주화가 필요할 텐데 그 다음에 다시 사냥꾼의 주화 24만개가 있어야 보스 도감재료 6개를 살 수 있으니까 말이다.

 

아무튼 이렇게 열심히 리니지W 몬스터 도감 작업을 해서 고급 변신카드를 모으고

 

합성을 하면

 

두그두그두그두그

 

챙챙챙챙

 

희귀카드를 드문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처음 떴는데 활요정에게 근캐가 나왔다 ㅠㅠ 애초에 활무기용 변신이 거의 없어서 희귀변신 이상은 원하는걸 한번에 얻기가 어렵다.

 

이런 식으로 계속하다보면 언젠가 나온다고 믿고 하는게 무과금으로 리니지W 즐기는 방식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