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W 무과금공략 몬스터 도감으로 좀비잡고 고급 변신카드 5장받기

타리게임즈 2023. 7. 1.

리니지W에는 몬스터 도감이라는 기능이 존재한다. 

 

몬스터 도감이란?

 

몬스터를 잡다보면 얻게되는 분석 재료를 등록해서 몬스터의 정보 분석을 완료하면, 변신카드를 하나씩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이렇게 사냥하면서 얻는 분석 재료를 해당 몬스터도감을 들어가서 <분석>을 눌러 등록해준다. 몬스터 하나에 총 7가지의 항목의 정보로 이루어져 있어서 분석재료 7개를 등록해야 완성된다.

 

완성하면 변신카드를 한장씩 주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라면 저렙 사냥터에서도 꾸준히 돌려서 몬스터 도감을 채워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저렙 사냥터에서는 일반 변신카드를 주는 몬스터가 대부분이지만 걔중에 이렇게 완성하면 고급등급 변신카드를 주는 녀석들도 있다. 말하는 섬 들개의 들판에서 나오는 장로이다. 

 

무과금 입장에서는 고급등급을 모아야 합성해서 희귀 등급 뽑아볼 시도라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고급등급 하나를 받으면 아주 땡큐다.

 

이렇게 몬스터 도감에서 고급등급 주는 사냥터에 자동사냥 떨궈놓고 분석재료를 모아보는 것도 좋겠다.

 

🔺 몬스터 각각은 일반 변신카드만 주는 곳이라 하더라도, 이렇게 한 지역의 전체 몬스터도감을 완성하면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 상급변신카드 뽑기권 획득. 물론 좋은건 절대 안나오지만... ㅋㅋ 지역별로 보스가 없는 일반몹으로만 구성된 지역에서는 전체 도감완성을 노려보는 것도 좋겠다. 필드 보스가 있는 곳은 도감완성을 할 수 없으니 과감이 제끼고.

보스몹은 포기하자

 

🔺 보스몹의 몬스터도감 분석을 완료하면 희귀등급 변신카드를 주기도 한다. 하지만 보스몹 도감등록은 아예 생각도 하지말자.

 

리젠되는거 찾아서 잡기도 쉽지않을 뿐더러, 드랍율이 극악인데 어쩌다 하나씩 나오는 보스몹을 잡아서 분석재료를 모은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 커츠잡고 바포메트 잡으면 영웅변신카드도 얻을 수 있는데 그러게 쉽게 줄리가... 

 

🔺 다만 바포메트는 파티던전으로 레벨20짜리 쉽게 잡을 수 있는데, 여기서도 분석재료를 드랍하는 것으로 나온다. 드랍율이 얼마나 극악일지는 모르겠지만...파티던전을 꾸준히 한다면 언젠가는 재료 하나씩 모아지는 날이 올수도??

고급등급 변신카드 주는 몬스터

 

🔺 그밖에 말하는섬 마물의 숲 지역의 페디카도 고급 변신카드를 주는데, 옆에 같이 나오는 셀로브나 옹골리언트랑 분석 재료가 달라서 이 페디카만 많이 잡아야 한다.

 

🔺 말하는 섬 던전 2층의 블랙스틸도 고급변신카드를 준다. 그 외에 다 눌러서 찾아봤는데 35레벨까지 초보자가 특히 무과금이 사냥할 수 있는 사냥터에서 고급등급을 주는 몬스터는 없다.

 

🔺 오크족 땅으로 가게되면 일반 몬스터들이 고급등급 변신카드 주는게 많은데, 여기는 아직 물약 아끼며 사냥하기가 어려운 곳이다. 레벨 40 넘어가고 장비도 어느정도 되어야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고급등급 변신카드 잔뜩 먹고 합성에 성공한다면 그때쯤이 무과금 유저가 희귀등급 변신카드 얻는 순간이지 않을까 싶다.

좀비잡고 고급등급 5장받기

 

그렇게 여기서 엄청난 개꿀팁을 하나 발견했다.

 

🔺 분석재료중에 망자의 이빨이란 것이 있는데, 이걸 모아서 고급등급 변신카드5 장을 얻을 수 있다.

 

🔺 분석 재료를 꾹 누르고 있으면 나오는 아이템 정보에서 우측하단의 사용처 아이콘을 눌러보면

 

🔺 이렇게 몬스터도감에 누구한테 등록하는지 알 수 있다. 그런데, 이 망자의 이빨은 레벨23 돌연변이 좀비에게서 얻는 것으로 비교적 쉽게 수급이 가능한데, 등록은 레벨50 몬스터들까지 할 수가 있다!?

 

🔺 무려 본던 7층에 나오는 몬스터들인데

 

🔺 이 망자의 이빨로 분석등록이 가능하다!!!

 

🔺 등록완료 고급 변신카드 획득 ㅋㅋㅋㅋㅋ

 

🔺 나오는 장소는 비탄의 땅이고, 여기에 다른 좀비들이나 켈베로스와는 달리 이 돌연변이 좀비만 특유의 분석재료를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게 상위레벨 몬스터들까지 같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것일 줄이야

 

🔺 말하는 섬 검은전함 던전같은 경우도 보면 1층 2층 3층 일반몹 분석재료가 다 똑같아서 한군데서만 오래 사냥하면 1~3층 전체를 다 등록할 수 있다.

 

물론 여기는 고급등급 변신카드는 안주고 다 일반인데 이런식으로 여러 몬스터가 같은 분석재료를 드랍하는 곳, 그리고 그 분석재료가 다른지역 몬스터까지 공용인 경우가 카드먹기가 좀더 수월하다.

 

🔺 정작 분석재료를 드랍하는 돌연변이 좀비는 일반 변신카드만 주지만, 이 망자의 이빨을 계속 모아서

 

🔺 글루디오 던전 5층 6층 7층의 아귀, 박쥐인간, 거대인간을 등록하면 고급 변신카드를 총 5개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아데나로 상급 변신카드 뽑기 해도 고급 5장 모을려면 허성세월인데, 차라리 돌연변이 좀비잡고 망자의이빨 모아서 몬스터 도감으로 고급 변신카드 5장 먼저 얻는것이 좋아보인다.

 

🔺 고급 변신카드 몇 장 먹다가 드디어 활무기 사용가능한 카드를 얻었다 휴... 명중도 붙어있고 괜찮은 녀석일세. 고급등급은 공격속도가 11%로 일반카드 6%보다 5% 더 빨라진다. 그게 어디여..

 

결국 공격속도만큼 렙업 시간이 줄어들게 될테니 리니지W에선 변신 등급이 곧 사냥효율인 셈이다. 무과금으로 희귀등급 변신까지 얻어볼 수 있으려나... ㅋㅋ 일단 하는데까진 한번 해봐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