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방탈출 공략] DOORS & ROOMS1 챕터1 (~1-13 1-14)

방탈출게임 DOORS & ROOMS 공략입니다. 조금 때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야 알게된지라 즐기면서 게임도 하고 공략도 같이 써볼게요.

 

다른 방탈출게임보다 캐쥬얼하면서 퍼즐도 아기자기한느낌? 이라 이런거에 약하다 하시는 분들도 친숙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방탈출 Escape Room : DOORS & ROOMS 시리즈는 1편 2편 3편 그리고 ZERO 이렇게 총 4개의 게임이 발매된 상태이고요. 그 중 1편부터 차근차근 가보겠습니다. 1편의 챕터1은 튜토리얼 느낌이 나는 다소 쉬운 편인데, 10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SECRET STAGE 비밀방 4개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코인으로 사야 플레이가 가능해서, 틈틈히 코인을 모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10분마다 화면 좌상단의 GET NOW를 누르면 잠깐 광고를 보고 20원씩 코인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30초 강제로 보고 이런게 아니라 바로 종료가 가능해서 좋음) 틈틈히 코인을 모아두시면 비밀방을 사는데 유용하실 겁니다. 더불어 힌트도 이 코인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DOORS & ROOMS 챕터1 1-1

 

 

그냥 앞에 보이는 문을 열고 나가면 됩니다. 튜토리얼 개념이기 때문에 어떤 게임인지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방탈출 게임에서 화면을 드래그하는 것은 없고 전부 클릭해서 물건을 줍거나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DOORS & ROOMS 챕터1 1-2

 

 

이번에는 문아래에 걸쇠가 잠겨있군요. 화면을 클릭하면 확대되고 걸쇠를 클릭하면 풀립니다. 그 다음에 마찬가지로 문을 열고 나가면 됩니다. 이걸 못하시는 분은 없겠죠? ^^

 

 

 

DOORS & ROOMS 챕터1 1-3

 

 

유리상자 안에 열쇠가 들은 것이 보이고 옆에 망치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망치고 깨야겠죠? 망치를 클릭하면 습득하는데, 인벤토리 사용법을 알려주는 튜토리얼 개념입니다.

 

 

망치를 누르고 USE를 선택하면 화면 좌상단에 망치 그림이 뜹니다. 현재 사용중인 아이템이 표시되는 것입니다. 그다음에 유리상자를 눌러서 부순후 열쇠를 습득, 열쇠도 마찬가지로 USE로 사용해서 문에다 적용을 시킨 후 열면 문이 열립니다.

 

 

 

DOORS & ROOMS 챕터1 1-4

 

 

서랍을 열고 안에서 이런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오락실에 있는 뽑기같이 생겼네요. 안에 열쇠가 들어있습니다. 아이템을 선택하고 DISMANTLE 분해를 선택하면 열쇠가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열쇠를 사용해서 문을 열고 나가주세요.

 

 

 

DOORS & ROOMS 챕터1 1-5

 

 

바닥에 왼쪽에 리모콘이랑 오른쪽에 건전지가 떨어져 있습니다. 둘다 주워줍시다.

 

 

이번에는 두 아이템을 선택한 뒤 COMBINE 조합을 하면 리모콘에 건전지가 끼워집니다.

 

 

OBSERVE를 하면 이렇게 확대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종이쪽지에 암호 써있는 것 등을 볼 때에 필요한 기능입니다.

 

 

리모콘을 사용해서 문 옆의 구멍에다 누르면 이런 장난감차 같은게 튀어나오는데 여기에 열쇠가 있습니다. 열쇠로 문을 열고 나가줍시다.

 

 

 

 

DOORS & ROOMS 챕터1 1-6

 

 

문 왼쪽에 쪽지가 붙어있죠? 집어주세요.

 

 

OBSERVE 확대해서 보면 이렇게 숫자가 씌여 있습니다.

 

 

비밀금고에 숫자 2531을 누르면 열리고 안에 들어있는 열쇠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DOORS & ROOMS 챕터1 1-7

 

 

벽에 세가지 색깔의 선을 자르라는 암시가 되어있네요. 바닥의 뻰치를 주워줍시다.

 

 

문 옆의 다이너마이트 부분을 확대하면 이렇게 보이는데, 여기에 뻰치를 USE 사용해서 빨간 초록 노랑을 잘라줍시다.

 

 

그러면 문이 열리고 방탈출 성공

 

 

 

DOORS & ROOMS 챕터1 1-8

 

 

문 옆에 버튼 누르는 도어락이 있는데요. 바닥에 씌여진 알파벳 E가 힌트입니다. 방탈출 게임은 반드시 어딘가 힌트가 있어서 논리적으로 풀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상상력으로 아무렇게나 하지 마시고 화면에 있는 힌트에서만 답을 찾고자 하면 어떻게든 단서를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도어락에 알파벳 E모양대로 눌러주면 문이 열리게 됩니다.

 

 

 

DOORS & ROOMS 챕터1 1-9

 

 

천장에 열쇠가 매달려 있고, 바닥에 유리발판같은게 있는데요. 밟으면 불이 들어옵니다. 뭔가 순서대로 맞춰서 밟아야겠죠? 답은 2-1-4-3 순서로 밟으면 모두 불이 켜지면서 열쇠가 내려오게 되는데, 이건 답을 몰라도 아무거나 막 눌러보다가 전부 불을 키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냥 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알려주는 정도의 스테이지입니다.

 

 

 

DOORS & ROOMS 챕터1 1-10

 

 

드디어 방탈출 챕터1의 마지막 튜토리얼 스테이지입니다. 약간 머리를 써서 힌트를 찾는 난이도까지 왔습니다. 시작하면 문 왼쪽에 카드가 붙어있고 문 오른쪽에 잠금장치가 있습니다. 벽의 해골은 의미없는 그림이고요.

 

 

잠금장치에는 이렇게 네 가지 그림이 있는데 이것과 해당하는 숫자를 왼쪽 카드에서 찾아서 입력해야 합니다. 

 

파란색 스페이드가 7개, 빨간색 하트가 3개 이런식으로 카드에서 개수를 찾아서 입력하면 잠금장치가 열리게 됩니다.

 

 

 

DOORS & ROOMS 챕터1 1-11

 

 

여기서부턴 코인으로 구매하는 비밀방 스테이지입니다. 방의 모양도 달라졌고 그림이 뭔가 많아졌죠? 이제 본격적으로 두뇌를 사용하는 방탈출 게임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먼저 휴지를 획득해서 DISMANTLE 분해를 하면 휴지심에 217453 비밀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이걸로 화장실 문을 따면 바닥에 있는 망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망치로 세면대앞 거울을 때려서 유리조각을 얻어줍시다.

 

 

그다음에 우상단 쓰레기통에서 습득한 지갑과 유리조각을 COMBINE 조합하면 지갑이 찢어지면서 안에 뭐가 보이는데요, 이 상태에서 DISMANTLE 분해가 되고 안에 자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면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체인과 자석을 COMBINE 조합한 뒤,

 

 

바닥 하수도 안에 있는 열쇠를 끌어올려서 문을 열고 나가시면 됩니다.

 

 

 

DOORS & ROOMS 챕터1 1-12

 

 

바닥에 1-9 스테이지에서 봤던 발판에 6개짜리가 달려 있습니다. 6-3-4-2-5-1 순으로 눌러주시면 전부 불이 들어옵니다. 그냥 아무렇게나 이것저것 눌러도 금방 됩니다. 그러면 위에서 통 하나가 내려오는데 습득해줍시다.

 

 

통을 DISMANTLE 분해하면 캡슐하고 T자형으로 생긴 조각 하나를 얻는데요. 이건 레버입니다.

 

 

문 옆 잠금장치 옆에 구멍에 끼워주면 이와 같이 됩니다. 오른쪽 숫자판에 불이 들어오죠. 사실 이게 뭔 필요인지 잘 모르겠지만...

 

 

그리고 캡슐을 분해해서 종이조각을 보면 방향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게 비밀번호 힌트인데, 두개의 화살표가 한개의 숫자를 가리킵니다. 즉 맨 앞의 아래, 왼쪽은 숫자 7을 의미합니다. 이런식으로 보면 답은 7239가 되겠습니다.

 

 

문을 열고 나가줍시다. 비밀방인데 생각보다 쉬운 스테이지였군요.

 

 

 

DOORS & ROOMS 챕터1 1-13

 

 

이제 튜토리얼이라고 절대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난이도가 높아졌습니다. 차근차근 진행해봅시다.

 

 

먼저 화면 선반왼쪽에 있는 뻰치를 습득해서 우상단 벽에 있는 환풍구를 뜯어줍시다. 

 

 

빨간색 키를 획득하게 되고, 이걸로 빨간색 자물쇠를 열면 드라이버를 획득합니다.

 

 

드라이버로 노락색 자물쇠 부분의 하단을 따버리면 열쇠없이 열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펀지와 노란색 자물쇠를 획득하게 됩니다. 저 똥색 정육면체는 바닥에 기름 엎질러진 곳에 있던 녀석인데요, 저걸 주워주시고, 스펀지에 세정액을 묻혀서 저 기름을 닦아야 합니다. 세정액은 선반 우상단을 보시면 녹색통이 하나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엎어지면서 내용물이 쏟아지고, 스펀지를 USE사용해서 쏟아진 세정액을 묻혀주세요.

 

 

그리고 세정액 묻은 스펀지와 똥색 정육면체를 조합하면 이렇게 주사위의 형체가 나오게 됩니다.

 

 

주사위의 힌트를 바탕으로 선반 아래쪽 미니금고를 열 수 있는데요. 주사위에 빨간 점 방향에 유의해서 상하좌우에 무슨 숫자인지 입력하면 됩니다. 주사위는 마주보는 면의 합이 7이니까 안보이는 부분도 유추해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미니금고에서 녹색 자물쇠의 키를 획득할 수 있고,

 

 

녹색 자물쇠 안에 있는 원판은 나가는 문에다 끼우는 부품입니다. 끼워주시고, 이제 최종 힌트를 찾을 일만 남았네요.

 

 

드라이버를 한번 더 사용해야하는데, 왼쪽 상단 벽에 있는 네모난 부분을 드라이버로 따면 이렇게 레버가 보입니다.

 

 

레버를 동작시키면 벽에 야광물질로 씌여진 힌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4줄의 XY 배열인데, 아까 문의 원판에 씌여진 XY 배치가 이것과 맞도록 4번을 맞추어야 문이 열립니다.

 

 

 

오른쪽으로 3칸 - 중간에 세모버튼

왼쪽으로 5칸 - 중간에 세모버튼

왼쪽으로 2칸 - 중간에 세모버튼

오른쪽으로 6칸 - 중간에 세모버튼

 

이렇게 하시면 4줄의 XY 배열을 모두 맞추고 문이 열리게 됩니다. 챕터 1인데도 꽤나 어려운 스테이지였습니다. 그런데 좀만 머리쓰고 단서 찾아보면 풀리긴 풀리니까 재밌네요. 진짜 완전 극악의 난이도까진 아니니까

 

 

 

DOORS & ROOMS 챕터1 1-14

 

 

방탈출 챕터1의 마지막 스테이지이자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비밀방입니다. 자 일단 화면에 보이는 것중에 좌상단의 밧줄, 바닥의 냄비, 모닥불 위에 나무토막, 책상 아래쪽 끝에 라이타를 획득해주세요.

 

 

이렇게 아이템이 모였죠? 

 

 

밧줄을 책상밑에 쏟아진 기름에 적셔준 뒤, 냄비와 조합해줍시다.

 

 

그리고 왼쪽 안전모를 건드리면 떨어지는데, 그 자리에 기름먹은 밧줄을 담은 맴비 (?) 를 걸어주고 라이타로 불을 붙여줍니다. 그러면 벽에 분필로 씌여진 힌트가 보이고, 오른쪽에 시야가 확장됩니다.

 

 

분필로 씌여진 힌트는 이렇게 생겼는데, 4자리 숫자에서 0이 몇개냐의 넌센스 퀴즈입니다. 답은 3X8=24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면 벽이 손상되어서 벽돌이 튀어나온 부분이 있죠? 거기를 건드리면 벽돌이 쏟아지고 안에 힌트조각을 발견합니다.

 

 

이번 힌트는 숫자들의 합입니다. 1+3+4+9=17이 답 A가 되겠습니다.

 

 

아까 힌트 B랑 조합해서 1724를 입력해주면 바닥의 미니금고가 열리게 되고요.

 

 

금고에 있는 반달형 날과 화면 제일 오른쪽에서 획득한 쇠파이프를 조합하면 이렇게 곡괭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곡괭이로 문 아래쪽을 찍으면 또 금고가 나타나는데, 이건 라이타에 힌트가 있습니다. 빨간 점부터 시작해서 라이타의 용모양과 똑같이 순서대로 눌러주면 열리게 됩니다.

 

 

금고가 열리면 안에 또 이런게 있는데요. 하 끝이 없다... 이제 정말 마지막입니다. 다이너마이트 폭탄의 연결선을 해체하는 부분입니다. 문옆에 폭탄 부분을 누르면 알파벳이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녹색과 연결된 선 세개를 잘라야 합니다. 답은 B,D,G를 자르시면 문이 열립니다.

 

 

이렇게 방탈출 챕터1의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