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쿠팡 파트너스 크롬 확장프로그램 사라졌을 때 해결방법

블로그나 SNS 운영하면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쿠팡 파트너스 측에서 제작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렇게 쿠팡의 상품소개 페이지에 접속하는 경우에 크롬창 우상단에 공유 버튼이 활성화되면서, 쿠팡 파트너스 추천링크가 포함된 url을 바로 생성할 수 있게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로 들어가서 직접 상품검색하고 코드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그냥 쿠팡 화면에서 바로 url 링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리한 기능이에요. 그런데 언젠가부터 이 쿠팡 파트너스 확장프로그램이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크롬에서 다시 불러오는 해결방법을 소개합니다.

 

▲ 크롬창 우상단에 점 세개모양의 메뉴를 눌러주시고,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주세요.

 

▲ 확장 프로그램에 보시면 이렇게 쿠팡 파트너스가 있으실 텐데요. Chrome 웹스토어 정책에 위배되어 자동으로 사용이 중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어떠한 부분이 정책에 위반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우리는 계속 사용하고 싶으니 켜줍시다.

 

▲ 클릭하면 다시 사용모드로 변경이 되구요.

 

▲ 전처럼 이렇게 크롬 우상단에 공유버튼이 표시가됩니다. 예전과 같이 쿠팡파트너스 url 링크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 그런데 한가지 불편한 것은, 여전히 black list 오류는 그대로네요.

 

제가 이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크롬 확장프로그램 이용해서 했던 이유가, 쿠팡에 있는 상품들이 종종 품절 상태가 되는데 품절일 경우에는 파트너스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도 안보이거든요.

 

그래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링크를 만들어서 사용하곤 했는데, 그것도 이제는 안되네요. 상품이 품절 상태이면 이렇게 black list 라고 나오면서 url 링크 생성을 할 수가 없습니다.

 

파트너스 링크삽입을 하실 거라면 제품 재고가 있을때 미리미리 url 링크를 만들어놓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rin

타리의 중국어 교실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