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브롤스타즈 램피지 게일버그로 누구나 깨는 크레이지16

안녕하세요 타리입니다. 브롤스타즈 글을 오랜만에 올려보네요. 1년이 넘었으니... 정말 오랜만이군요.

원래는 저의 브롤스타즈 근황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그다음에 예전처럼 재밌는 명장면 움짤이나, 게임모드 브롤러에 대한 공략글을 다시 작성해볼까 했는데요.

램피지 모드에서 발견된 버그가 있어서 먼저 포스팅을 합니다.

램피지 모드는 아시다시피 브롤스타즈 특별 이벤트 모드 중 하나입니다. 로보럼블, 빅게임, 보스전 같이 특별하게 등장하는 게임 모드이죠.

정식 이름은 슈퍼 시티 램피지 인데요. rampage는 SF 괴수 영화 등에서 괴물이 마구 날뛰는 모양새를 말합니다. 야단법석, 날뛰다, 광란의 의미를 가지는 단어입니다.

메가 몬스터가 램피지, 광란을 일으키며 도시를 파괴하는데 다 부서지기 전에 3명의 플레이어가 먼저 메가 몬스터를 제압하는 것이  승리 미션입니다.

맵상에 주황색 노란색 블럭같은 것들이 도시 건물이고요. 메가몬스터가 이 건물들을 부수며 돌아다닙니다.

화면 중앙 상단의 게이지가 남은 도시 건물의 정도를 나타내지요. 도시가 완전히 파괴되기 전에 메가몬스터 (좌측 상단 게이지) 체력을 0으로 만들어서 제압해야 합니다.

하지만 램피지 모드의 크레이지 레벨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메가몬스터의 체력이 5만씩 증가하고, 평타와 점프공격 데미지도 80, 100씩 높아지기 때문에 적절한 공략법 없이 무턱대고 싸워서 클리어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버그가 발생하면 메가 몬스터가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기 때문에 클리어는 시간문제가 되는데요. (체력이 워낙 많아서 깎느라 정말로 시간이 오래걸리는 문제)

게일의 가젯 버그를 이용해 램피지모드를 쉽게 클리어하는 방법입니다.

브롤러는 게일을 선택해주고 가젯은 두번째 토네이도를 고릅니다. (필수)

그리고 시작하면 보스몹 때리는데 집중하지 말고 이렇게 가젯을 사용해주도록 합니다.

가젯 3개를 위와 같이 중앙4블럭의 북,남,서 위치에 사용해줍니다.

이 게일버그의 원리는, 토네이도가 사라진 후에도 AI 몬스터가 이 자리를 통과할 수 없는 지역으로 인식해서 피해가는 특성을 이용한 것입니다.

위에 4블럭 자리의 경우 우측엔 호수가 있고, 북남서에 각각 토네이도를 써주면 마치 4블럭 자리는 이동할 수 없는 것처럼 인식하게 됩니다.

그래서 보스가 다른 건물을 모두 부시고 마지막에 저 4블럭 자리만 남았을 때 이렇게 멈춰버리게 됩니다.

그런데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건물 에너지가 5퍼센트 남게되면 보스몹이 멈추는데요. 그러다 화난 모드가 되면 다시 점프하면서 움직이기 시작해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화난모드가 되면 건물이 아닌 유저를 타겟으로 쫓아와서 때리기 때문에 버그가 풀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메가 몬스터가 격분한 보스가 될 때까지는 안죽고 살아남는게 필요합니다.

화난 모드는 보스 에너지가 75퍼센트 남았을 때부터 15퍼센트 줄어들 때마다 한번씩 발동됩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시작하자마자 게일 토네이도 가젯 사용하고, 몬스터를 안때리고 있다가 (때려도 75퍼센트에서 화난모드 되기 전까지만 피깎고)  격분한 보스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완전히 멈추면 그때부터 열심히 때려서 잡는 방법입니다.

건물 5퍼센트 남으면 어차피 보스가 멈추고 다 부서져서 패배할 일은 없으니까요. 게일버그를 썼음에도 괜히 열심히 때리다가 화난보스에게 맞아서 다죽고 클리어 실패하는 경우들을 봤습니다.

아니면 콜트가 가젯으로 게일버그를 사용하기도 전에 호수 옆 건물을 날려버리던가요 ㅋㅋ

음 그래도 멈추긴 하네요.

램피지 모드 크레이지 레벨이 올라갈수록 게일버그를 아는 사람들이 많이 등장해서 2게일 3게일로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딜이 약해서 깨는데 엄청오래 걸리네요. 1게일에 콜트+8비트 만나서 빨리빨리 깨는게 좋은데

마지막 크레이지 레벨 16은 3게일로 클리어....;;;

브롤스타즈 하다가 크레이지16을 깨보다니 이런 경우는 또 처음이군요.

근데 사실 프로필에 크레이지16 클리어 기록 남기는 것 외에 별 의미는 없습니다. 보상도 없고요. 멈춘 보스만 오랫동안 때리느라 지겹기도 하고요.

약간의 양아치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게일로 가젯버그를 사용한 후에 그냥 게임을 끕니다. 그럼 다른 두 플레이어들이 열심히 때려서 깨주겠죠 ㅋㅋㅋㅋ

물론 화난보스 됐을 때 죽을수도 있는데, 더 확셀한건 일단 격분한 보스 될때까지 살아남도록 컨트롤해주고 보스가 완전히 멈추면 게임을 꺼도 됩니다.

해당 판에서 퇴장되더라도 일단 승리하면 같이 깬걸로 되어서 다음 크레이지 레벨로 넘어가 지더라고요. 귀찮은데 그래도 크레이지16 클리어는 해놓고 싶다 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ㅋㅋ

다같이 이런 방법을 쓴다면 개판이 될 것 같긴 합니다만....;;;

 

정말 오랜만에 올린 브롤스타즈 포스팅이었는데요. 게일버그로 램피지 크레이지16 클리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