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명일방주 리세마라 방법과 티어등급표, 엑시아 실버애쉬 뽑기

동생이 추천해줘서 명일방주라는 게임을 잠깐 해봤습니다.

 

게임플레이 스샷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소녀전선과 많이 닮아있습니다.

명일방주의 제작사는 하이퍼그리프인데, 소녀전선의 제작사인 선본네트워크에서 퇴사한 제작진들이 만든 곳이라고 하네요. 사실상 동일한 제작자들이 만들었으니 게임의 색채가 비슷할 수 밖에요.

 

하지만 게임의 내용 자체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명일방주는 일종의 타워디펜스 장르를 취하고 있습니다. 미소녀 캐릭터를 모으고 등급높은 카드 뽑는 건 유사하지만, 그렇게 모은 캐릭터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해서 적군의 웨이브를 막아내는 디펜스류의 게임입니다.

미소녀 카드 뽑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디펜스게임의 전략성을 가미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렇지만 등급이 높은 캐릭터를 얻어야 플레이가 수월해지는건 명일방주 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명일방주 초반 스타트를 반복해서 6성 캐릭터를 뽑는 속칭 리세마라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명일방주 리세마라 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1) 튜토리얼 0-8 정도까지 진행하고 캐릭터 10회 뽑기를 두번 시도
2) 튜토리얼 시작하자마자 나와서 캐릭터 10회 뽑기 1회만 시도

 

 

명일방주 등급표와 리세마라 목표

뽑기에서 얻을 수 있는 6성 캐릭터를 보면 시즈, 샤이닝, 안젤리나, 엑시아, 호시구마, 실버애쉬가 있습니다. 이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명일방주 티어 등급표에서 6성중 T0로 최상급 취급받는 캐릭터는 엑시아, 실버애쉬 입니다.

 

명일방주 오퍼레이터 등급표는 아래 그림을 참조하세요

명일방주 티어 등급표에서 가장 좋은 캐릭터를 흔히 엑은에 라고 칭하는데요. 등급표 티어 T0인 엑시아 실버(은)애쉬 에이야퍄들라 세명을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이 중 에이야퍄들라는 이 초기뽑기에서 등장하지 않으니, 엑시아와 실버애쉬를 뽑는게 목표가 되겠습니다.

 

돈주고 수백번 돌려주는 명일방주 리세마라 작업장 같은데는 엑시아 실버애쉬 두개를 뽑기도 하는 모양이던데, 그렇게까지 기대하진 마시고요. 엑시아 또는 실버애쉬 한명 그리고 최대한 많이 5성급 캐릭터가 나오면 리세마라 성공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요렇게 엑시아 하나 +5성 캐릭터를 뽑고

 

두번째 캐릭터 뽑기에서 5성 3개정도 나오면 총 6성 1개 + 5성 4개니까 그런데로 괜찮은 결과입니다. 꼭 6성만 있어야 하는건 아니에요. 5성도 두루 있어야 게임 플레이가 편합니다. 티어 등급표에 보시면 5성 오퍼레이터도 좋은 애들은 T1받은게 꽤 있습니다.

 

아니면 이렇게 실버애쉬를 뽑은걸로 만족하고 게임을 그대로 플레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 명일방주 게임을 하면서 어떻게 리세마라를 하는지 살펴보죠.

 

 

 

1> 초반 전투포기후 캐릭터뽑기 10회

 

자 일단 명일방주 게임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름을 설정하고요. 중복제한 없이 하고싶은거 마음대로 가능하네요. 

 

여느 게임이 그렇듯 아주 간단한 조작을 알려주는 튜토리얼 가이드가 나옵니다. 명일방주는 캐릭터를 화면에 배치해서 밀려오는 적의 웨이브를 막아내는 디펜스 전략 게임입니다.
 

두 번에 걸쳐서 캐릭터 배치와 스킬 사용하는 조작법을 안내해줍니다. 자 이제 캐릭터 뽑기를 하러 갈 시간이에요. 

 

 

먼저 첫번째 방법, 시작하자마자 포기하고 나가서 카드뽑기 한번을 하는 방법입니다.

초반에 게임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간단한 전투를 마치면, 메뉴가 보이면서 작전 0-1로 튜토리얼에 시작되는데요.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메뉴 구성도 소녀전선 느낌이 물씬 나네요. 개인적으론 이렇게 정신없는 UI를 그닥 선호하지 않습니다만

 

튜토리얼 작전 0-1을 눌러서 전투를 시작합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플레이하지 말고 왼쪽 상단의 톱니바퀴를 눌러서 포기를 해줍시다.

 

작전을 포기할지 물어보는데 포기하고 나가주세요. 

 

임무실패 

 

이렇게 나오면 우편함에 편지가 와 있습니다. 메뉴 화면에서 왼쪽 윗부분을 보시면 편지봉투 아이콘이 있죠? 그걸 눌러줍니다.

 

신입 유저 선물로 3800 합성옥을 지급합니다. 이걸 받으면 카드뽑기 10회권을 한번 할 수 있어요. 

 

10회 진행에 3800 합성옥이 필요한데 딱 그만큼 주는 거지요. 신입 유저들 캐릭터뽑기 10회 하고 시작하라는 뜻입니다.

 

이런식으로 한번 뽑고, 6성 안젤리나에 5성이 하나도 안나왔으니 약간 망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럴경우 여기서 바로 다시 시작하는걸 추천합니다. 일단 처음 캐릭터뽑기 10회에서 원하는 6성은 나와주어야 해요. 왜냐면 첫번째 10회에만 1명 확정이고 두번째 뽑기에서는 6성이 안나올 확률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첫 10회뽑기에서 원하는 6성 즉 엑시아 또는 실버애쉬를 뽑아준 뒤, 두번째 10회뽑기까지 해보면서 5성 많이 나오면 만족 >> 이런 수순으로 가야 합니다.

 

첫번째 뽑기에서 망했다면 바로 아래로 내려서 리세마라 방법을 진행해주시고, 엑시아나 실버애쉬가 나왔다면 아래 두번째 캐릭터 뽑기까지 쭉 가줍니다.

 

 

 

 

2> 게임 진행후 두번째 캐릭터뽑기

 

두번째 방법은 게임을 쭉 진행하면서 합성옥을 계속 모으고 10회 캐릭터 뽑기를 두번째까지 하는 것입니다.

검색해서 찾아보니 사람마다 설명이 제각각이더라고요. 제가 직접 해보니 명일방주 튜토리얼의 0-8까지 클리어해야 두번째 캐릭터 뽑기를 할만큼 합성옥이 모입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때마다 어느 스테이지에서 필요한 합성옥이 모이는지는 조금씩 달라질 수도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0-8 에서 크게 차이나진 않을 겁니다. 

 

두번째 캐릭터뽑기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얻게되는 순오리지늄이라는 자원이 있는데요. 이것을 합성옥으로 교환해서 한번 더 뽑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만큼의 순오리지늄을 얻을 때까지는 플레이를 해주어야 하는 거에요.

 

중요한 것은, 스테이지를 별 세개로 100점 클리어해야 순오리지늄을 얻는다는 점입니다. 초반 튜토리얼이라고 대충하다 감점되지 마시고 적을 하나도 통과시키지 않으면서 깨줍시다.

 

순오리지늄을 다 모았으면 한번더 캐릭터 뽑기를 하고요. 이 때 지퍼만 당겨도 이미 잘됐다 망했다 감이 오는데요.

왜냐하면 가방 지퍼를 열 때의 빛 색깔로 몇성 오퍼레이터가 나오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흰색 - 3성이하
파란색 - 4성
황금색 - 5성
불타는 듯한 황금색 - 6성

이렇게 2회뽑기까지 했는데 6성이 안나오거나, 원하는 6성이 아니거나, 5성이 너무 적어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계정을 재시작해서 다시 뽑기를 시도하는 리세마라를 하게 됩니다.

 

뭐 이런식으로 두번째에는 6성이 안나오고 잘해야 5성만 나오게 됩니다. 첫번째 캐릭터 뽑기에서 엑시아 or 실버애쉬를 뽑아놓고, 두번째까지 해보면서 5성이 많이 나오면 그대로 만족하고 진행, 너무 없다 싶으면 리세마라해서 다시 하는것도 고려하시면 됩니다.

 

저는 첫번째 시도에 6성 엑시아랑 5성 5개를 얻어서 이정도로 만족하고 그냥 진행을 했습니다.  이정도면 됐지 리세마라 몇 번 더한다고 크게 더 좋은 결과를 얻긴 힘드니까요. 6성 2개 나올때까지 수십번 돌리지 않는이상...

 

너무 큰 욕심은 부리지 마시구요. 리세마라에 목숨걸다간 게임 시작도 전에 진빠져서 흥미를 잃게 됩니다.

 

블로그 글을 쓰기 위해 리세마라를 해보았는데 실버애쉬 + 5성 오퍼레이터 3개가 나왔네요. 그냥저냥 괜찮은 수준입니다.

 

 

 

 

3> 명일방주 리세마라 방법

마음에 안든다면 새로 시작해야겠죠? 반복해서 원하는 초반뽑기결과가 나올 때까지 노가다하는 작업을 리세마라 라고 하는 것이고요. 

 

혹시 현재 뽑기 상태가 그래도 쓸만해서 일단 저장은 해놓고 싶다면, 계정에서 아이디 하나를 연동시켜 놓습니다. 그런 뒤 로그아웃을 하고 게임을 나가주세요. 

 

그다음에 게스트 계정으로 다시 시작해서 캐릭터 뽑기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그런데 다시 시작해도 앞에 쓰던 게스트 계정이 남아있어서 리세마라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게임 데이터를 지우고 다시 접속해주세요.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할게요.

 

▲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메뉴 검색을 누릅니다. 

 

 명일방주라고 치면 애플리케이션 정보 메뉴가 뜰 겁니다. 눌러주세요. 

 

 명일방주 정보에서 저장공간을 누르시고요. 

 

 데이터 삭제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고 다시 들어가서 와이파이 게임데이터 다운로드를 받은뒤 신규 게스트 계정으로 하면 되는데, 데이터 삭제를 해도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설정 - 메뉴검색에서 광고 라고 치시고 광고ID 및 맞춤설정을 골라주세요. 

 

 개인정보 보호 메뉴에 있는 광고 항목입니다.

 

 

 여기서 광고 ID 재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자신의 광고코드가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이 광고 아이디로 접속자를 식별하므로 재설정을 해주면 이제 다른 기기가 접속하는 것처럼 됩니다. 

 

매번 리세마라 할때마다 리소스 패키지 받는게 조금 귀찮지만 게스트 계정 정보를 완전히 없애고 새로 시작하려면 어쩔 수 없습니다.

 

이렇게 어떤 계정으로 할건지 보이는 화면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게스트를 골라주시고 초반부를 진행하면서 캐릭터 뽑기를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정 좋은 캐릭터들 많이 사용해보고 싶으시면 싸게 1-2만원선에서 판매되는 아이디를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뭐 이런 계정도 몇만원 선에서 살 수 있으니까요. 이런거 사서 잼나게 키우면서 해보시다가 게임 접을 때 다시 되파는 식으로 하셔도 되고요.

 

그럼 리세마라 성공하셔서 명일방주 초반플레이 든든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728x90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rin

타리의 중국어 교실 ᕙ(•̀‸•́‶)ᕗ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