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티비리뷰단 TVSTORY 당첨, 푹(POOQ) 무제한이용권

타리게임즈 2018. 9. 22.

카카오 합병이후, 하나씩 종료되어가는 다음의 서비스들을 볼 때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여러모로 불안하다. 나 또한 꾸준히는 아니지만 둥지를 떠났다 돌아왔다 하면서 10년넘게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유저로써 제발 잘되기만을 바라고 있다.

그러한 걱정을 달래주기라도 하듯 티스토리에선 간간히 업데이트와 이벤트들을 진행하며 아직 건재함을 알린다. 규모가 크진 않지만 그래도 이럴때면 안심을 하고 본연의 블로깅에 매진하곤 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이벤트는 티스토리 티비(TV) 리뷰단, 티비스토리 (TVSTORY) 활동이다.

● 티스토리 티비리뷰단, 티비스토리 활동내용

① TV 프로그램 리뷰 주 1회이상 포스팅. 이게 티비리뷰단 활동의 핵심내용인데, 1일 1포스팅을 하는 헤비블로거라면 모르겠으나, 적당히 하고 싶을때만 일상기록하는 블로거라면 적잖은 부담이 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말로 티비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리뷰 작성하는 것을 좋아해야 의무가 아닌 즐거운 마음으로 티비스토리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신청하면서 중국드라마 리뷰를 하고 싶다고 썼다. 대부분 국내 시사/예능/드라마 위주로 리뷰할테니 이런 독특한 포지션을 가진 참가자도 있으면 괜찮겠다 싶어 뽑아주신 것 같다. 

블로그가 아직 활성화가 많이 안되고 방문자도 적어서 기대는 안했는데 얏호

② 스팟미션 수행. 비정기적으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고 그에 따른 보상이 주어진다고 한다. 당첨자 발표와 동시에 공개된 첫번째 스팟미션은 MBC 신규 월화드라마 <배드파파>의 제작발표회 참가이다. 

사실 리워드가 제작발표회 참가권 부여이고 이번에는 별다른 미션수행 내용이 없다. 참석 가능한 사람이면 신청하고 받으면 됨. 이런 기회를 종종 준다면 연예인들도 많이 보고 재밌을 것 같다. 기자들처럼 한발 앞선 정보로 포스팅 할 수도 있고.

중국어 블로그니까 중국 드라마 리뷰와 중국어공부를 연계시켜서 포스팅할 계획이었는데, 이런 스팟미션들은 주로 한국 프로그램 대상으로 진행될테니 그럴때는 또 참가를 해봐야겠다.

● 티스토리 티비리뷰단 혜택은?

① 6개월간 POOQ 무제한 이용권 제공. 막 영화까지 다 볼 수 있는 넷플릭스같은건 아니고 방송 VOD만 무제한으로 시청 가능하다. 티비 리뷰단이다보니...ㅎㅎ 

열심히 작성하면 리워드 같은걸로 영화/음악까지 포함된 이용권 주시면 정말 좋겠다. 리뷰단 운영이 성공적이다 싶으면 확대해서 2기 할지도?

② 스팟 미션 리워드. 스팟 미션을 수행하면 그에 따른 보상을 지급한다. 스팟 미션은 특정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리뷰라고 공지되어 있다. 예능이나 드라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선물을 주는 방식이다.

리워드 내용은 방청권이나 시사회 같은 오프라인 행사 초대가 주로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직장생활하면서 시간내기가 쉽진 않을거 같아 걱정인데, 이런 기회가 또 없으니 가급적 열심히 참석해보고 싶다.

③ 우수 콘텐츠 시상. 정확히 어떤 기준으로 뭘 준다는지 내용은 없다. 워낙 쟁쟁한 파워 블로거들이 많이 선정되어서 내가 낄 자리는 없을거 같지만, 그래도 시상을 빵빵하게 해줘서 블로거의 포스팅 동력을 불어넣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선물이나 상금도 주고, 뭣보다 다음/카카오 포털의 메인에 노출시켜서 방문자 유입을 도와준다면 티스토리 블로거에게는 그게 가장 큰 선물이요 동기부여가 아닐까?

일단 POOQ 사이트를 좀 둘러보니 중국 드라마 종류도 상당히 많고, 또 재미있어 보이는 BBC 제작 중국관련 다큐멘터리들도 많이 있다. 틈틈히 시청하면서 재밌게 리뷰단 활동 해봐야겠다. 

그런데 중국관련 콘텐츠 리뷰해야지 마음먹었지만 막상 셜록보고 추리예능보고 그러고 있을거 같다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