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추석명절 선물세트추천 3대빵집 성심당 케익부띠끄 순수마들렌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선물세트 하나 더 올려봅니다. 지난번에 다담정 전병 세트 소개했었는데요. 오늘은 마들렌이에요 ㅎㅎ

 

한국에서 군삼 이성당과 함께 전국 3대 빵집으로 꼽히는 대전 성심당은 들어보셨을 거에요. (또 한곳은 어디지? 갑자기 생각이...)

 

성심당에서 빵집만 하는게 아니라 디저트 전문점, 이탈리안 레스토랑 등 여러가지 업종도 같이 운영하고 있어요. 그 중에서 성심당 케익부띠끄라고 케익 전문점을 따로 오픈했답니다. 정작 성심당 빵집에는 케익을 안팔거든요.

 
케익부띠끄에서 만든 순수마들렌 선물세트입니다.

 

케익부띠끄에선 케익 뿐 아니라 쿠키나 디저트류도 파는데요. 이렇게 보드라운 마들렌 선물세트를 출시했네요. since 1956 성심당의 창립 60주년 기념빵이랍니다. 스페셜 제품인만큼 특별한 맛을 보장하겠죠?

1956+60=2016인 것은 넘어가기로 한다....

 

순수 마들렌은 2줄로  담겨 있고요 개별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그냥 마들렌이 아닌 순수 마들렌.  

 

 

마들렌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들렌(프랑스어: madeleine 또는 petite madeleine)은 프랑스 북동부의 로렌 지역의 뫼즈주 코메르시라는 곳에서 유래한 전통적인 과자이다. 조개 모양을 한 마들렌 마들렌을 구울 때에 사용되는 틀 마

ko.m.wikipedia.org

원래 마들렌은 조개 모양으로 만드는 프랑스 동북부의 전통 과자입니다. 부드러운 카스테라 같은 미니 케익이면서 버터와 레몬 맛을 같이 머금고 있는것이 특징이지요.

 

성심당 케익부띠끄의 순수마들렌은  기존에 알던 마들렌과는 조금 다른 모양이에요. 마치 에그타르트처럼 둥글넙적하게 생겼습니다.

 

가격은 10개에 만원 20개에 2만원이고요. 택배로도 가능하네요.

성심당 창업60주년 기념빵 순수마들렌

 

이 포장지 뭔가 엔틱한 느낌이 마음에 듭니다.

 

소개에도 써 있듯이 마들렌 밑면에 콩 두알이 요렇게 박혀있어요. 별거 아닌거 같은데 이게 마들렌을 특별하게 만들어주고 먹는 재미까지 선사합니다..

 

그리고 정말정말 부드러워요. 지금까지 먹어본 카스테라 중에서도 최고로 부드러운 정도입니다. 모양 뿐 아니라 식감도 원래 알던 마들렌과는 살짝 달라요.

그래서 순수 마들렌이라고 이름을 다르게 붙였나봅니다. 

 

성심당 만의 제빵철학으로 마들렌을 재해석?한 제픔이라고 보면 될 거 같아요. 맛은 단 편이지만 물리게 거슬리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카스테라같은 성심당 순수마들렌. 명절에 선물세트로도 잘어울려서 추천합니다. 

728x90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