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더지니어스 시즌4] 그랜드파이널 참가자 플레이어 전적/스펙

더지니어스 시즌4 1화 종료후 많은 논란이 있는 듯하다. 이상민의 사형수카드 숨긴 행동이 양도로 인정되냐 아니면 게임 룰을 위배한 반칙행위냐의 열띤 토론인데 개인적으로 그건 반칙이라기보단 기발한 발상이라고 생각된다.

 

물론 김경훈과 1:1교환을 했어야 맞긴한데 그럴경우 만에하나 김경훈이 공개를 해버려서  사형수카드 교환못하고 데스매치 찍히는 경우의 수도 있기 때문이지

 

더지니어스가 많은 영감을 얻어왔을 도박묵시록 카이지나, 라이어게임 등을 보면 알려준대로 곧이곧대로 하는 사람은 딱 그수준만 된다.


물론 과도한 자유도가 주어질 경우 시즌2 절도논란같은 상황 발생이 되기때문에 최소한의 폭력제한을 하는 선을 긋고 게임의 흐름을 망치는 어이없는 행동만 아니라면 게임룰의 허점을 파고드는 필승법은 충분히 가능하다는 생각이다.

 

그리고 이것은 예능프로이기 때문에 반전과 깜짝돌발행동으로 시청율이 올라가면 결국 좋은 것이다. 되냐 안되냐 이전에...

 

서론이 길었는데, 다음 방송까지 기다리기 무료해서 더지니어스 시즌4 참가자들의 역대전적이나 한번 살펴볼까 한다. 시즌4 1화에서 이미 소개가 되었는데, 그냥 훅 지나가서는 미쳐 생각지 못한 부분들이 있다. 찬찬히 보다보면 전적만으로도 그 플레이어의 성향을 알 수 있다.

 

최정문

 

지니어스에서의 활약보다는 골반 미인으로 외모적 주목이슈를 끌게 되었고 전적으로 봤을때도 그저그런 무난한 플레이를 하다가 떨어져버렸다.

 

머리가 똑똑해서 1:1매치나 차분히 계산하는 게임에서 강할 것이지만 더지니어스 메인매치는 정치력과 눈치 카리스마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시즌4에서는 줄이라도 잘 서서 후반까지 일단 가는게 중요해보인다.

 

이번에 신분교환에서 사형수카드 받고나서 침착하게 넘긴건 잘했는데 그와중에 이게 귀족이 된거죠? 라는 부자연스러운 멘트를 날린걸 보면 완전히 포커페이스 유지할 정도의 멘탈에는 아직 못미치는 것 같다.  조금 불안함

 

오현민

 

카이스트 더지니어스 대회 1등이라는 성적표로 시즌3 출연했었는데 플레이 방식을 보면 그간 어떻게 싸워 우승을 거머쥐었는지 알 수 있다. 오히려 시즌3에서는 장동민의 존재감에 오현민 방식 플레이가 다 나오지 않았다고도 보인다.

 

그는 인정사정보지않고 확률적 계산에만 의존해서 확실한 탈락자를 만들고 우리 생존하자 이렇게 다른이를 끌고가는 스타일이다. 그 필승법을 빠르게 계산하고 먼저 제시하기 때문에 타 플레이어의 선택을 강제할 수 있다.

 

시즌4 그랜드파이널은 카리스마있는 플레이어가 많아서 단순 계산식 플레이를 너무 내비치지 말고 적당히 간을 보다가 한방에 치는, 홍진호같은 플레이가 좀 필요해보인다.

 

유정현

 

괜히 오랜 방송인/정치인 생활을 한게 아닌가 싶다. 시즌2 안봐서 몰랐는데 이정도 전적이면 아주 잘한거잖아? 시즌4 1화 신분교환에서 어떻게보면 가만있다가 불운하게 탈락했는데 것도 팔자겠지 게임장악없이 초반에 조용히 가자고 생각한 전략의 실패인것이다. 암튼 이미 탈락했으니 더 볼 거 없고 ㅂ2

 

임요환

 

메인매치 0승으로 준우승, 실로 대단하다. 끌질긴 생명력이라고 해야할까 이번 더지니어스 시즌4 참가자중에서 멘탈이 가장 강하지 싶다. 확실히 수도없는 승부 속에서 단련된 프로게이머의 멘탈은 압도적이다.

 

이번에도 1화부터 데스매치 후보가 될 상황에서 실실 쪼개며 여유만 만끽하는 모습을 보며 정말 강하다고 느꼈다.

 

장동민

 

더지니어스 시즌3에서 오현민과의 연합으로 다수연합을 이끌고 소수연합을 배척하는 전략을 줄곧 유지했다. 하지만 결국 소수연합의 데스매치 후보가 자기팀에서 지목을 하고 자기팀에서 한명씩 탈락하는 결과를 맞는다.

 

즉 오현민과 다수연합 필승법을 구사하며 승승장구하지만 결과를 보면 자기와 오현민 생명의 징표로 살아남고 자기 팀에서 한명씩 죽어나가는 제물이 되었달까?

 

시즌4 참가자들은 이전 분석까지 많이 해왔을테니 그런 전략 더는 유지하지 힘들 것이고 결국은 패갈려서 수싸움 해야하는 진검승부에 몰리게 될 것이다.

 

어떻게보면 시즌3는 정말 쉽게 이기거나 얄짤없이 당하거나였는데 이번 시즌4에서는 그 바닥을 보여주는 순간이 올 것 같다.

 

하지만 하연주와의 데스매치에서 보여줬듯 불리한 상황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승리의 방법을 생각하는 저력이 있어서  역시나 강력한 우승후보중 한명이라 할 만하다.

 

김경훈

 

더지니어스의 재미를 위해 투입

 

임윤선

 

아 점점 설명하기 귀찮아진다. 최정문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보면 되겠다. 개인 두뇌는 당연히 비상하겠지만 더지니어스에는 그것만으로 되는게 아닌 만큼 그 이상의 판을 이끄는 시도가 뭔가 있어야 할 것이다.

 

이준석

 

시즌1 1회탈락이라 사실 저력을 볼 기회가 없었다. 이번에 시즌4 1화 신분교환에서 보여준 모습은 뭔가 벼르고 나왔지만 2% 부족한 느낌???

 

아니 점수 받고 그냥 이상민이 한것처럼 사형수카드로 바꿔치기해서 다수연합 깼으면 되는건데 시간끌기 수준만 되었다. 이상민이 생각한 카드 바뀌치기 같은 사기꾼 기질에는 못미친다는거지

 

정석을 밟으면서 승리를 쟁취하겠다고 하면 한계가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홍진호처럼 창의력 넘치게 판을 깨는 수준의 파워를 보여줄지도 의문

 

홍진호

 

말이 필요없지. 이번 사전 설문조사에서도 가장 압도적 지지를 받으며 지니어스 시즌4 우승후보로 점찍어졌다. 그만큼 다른 플레이어들의 마음속에 티나지 않게 제거하자는 생각이 있을것이고 어느순간 선택의 기로에서 데스매치로 빠지게 될 위험이 큰 인물이다.

 

물론 그러한 상황 속에서 극복하고 뛰어넘어 승리를 쟁취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시청자는 카타르시스를 느꼈고 아 이게 진짜 지니어스지 라는 생각을 했다.

 

이번 시즌4에서 그에게 기대하는 모습도 단연 그러한 부분이고, 지니어스를 더욱 지니어스다운 프로로 만들어 주길 응원한다.

 

이상민

 

홍진호 오현민 같은 사람들만 있다면 지니어스가 더 지니어스 답겠지만 한편으로 프로그램이 다소 밋밋할 수 있을 것이다.

 

방송에서 일부로 띄우는지 모르겠지만 그의 장점인 눈치와 촉, 그리고 사람을 조종해서 설득하고 판을 꾸려가는 능력은 이미 인정된 바이다. 전적만 봐도 메인매치에서 압도적 강함을 보여주지 않는가

 

그리고 다른 이른바 지니어스들이 머리써서 계산하고 앉아있을때 그는 상황과 사람을 보고 어떻게 해야 이길까 다른 관점에서 접근한다. 그런면이 시청자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주고 기대하게 만드는 부분이다.

 

더지니어스 시즌4의 초반 흐름은 그에게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판세를 잘 이끌고 재밌는 게임이 나오도록 활약해주길 기대한다.

 

김경란

 

강적이라는 생각을 딱히 못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성적이 엄청좋고 결승까지 갔던 사람이었다.

 

이상민처럼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그 이상으로 정치와 카리스마가 뛰어난 플레이어가 아닐까 싶다. 이번 시즌4 1화를 봐도 딱히 튀는부분은 없지만, 시즌1에서 보여준 모습처럼 필요할 때에만 판에 끼면서 스스로 원하는걸 이루기 위해 수면아래 오리발처럼 부지런히 움직일 것이다.

 

준우승을 했던 사람이라 얼마나 우승욕심이 있겠어. 준우승자 정도 되면 우승까지 생각하고 누구랑 함께할지 어떻게 게임 풀어갈지 많은 시뮬레이션 해보고 왔음이 틀림없다.

 

최연승

 

더지니어스 시즌3에서 감초같은 역할을 해주었던 플레이어 그가 없었다면 장동민-오현민 조합에 말그대로 속절없이 휘둘리는 재미도 감동도 없는 시즌3가 될 뻔했다. 시즌2보다 더재미없었을수도

 

나름 성적도 좋고 한의사라 머리도 좋은 사람인데 우승자의 그릇까지는 못되었던 아쉬운 부분이다. 이번 시즌4에서도 압도적 주목을 받는 플레이어는 아니지만.. 또 모르는거지

 

조연급으로 활동하다 후반에 가게되서 개인역략이 중요해지면 치고나가서 우승까지 바라볼 수도 있는 노릇이다. 예상을 뒤엎는 재미를 선사해주길 기대한다.

 

김유현

 

전직 프로포커플레이어답게 냉철한 승부사 기질도 있고 눈썰미가 매우 뛰어나다.

 

뭔가 한방이 아쉬운 플레이어인데 이번 시즌4에서는 시즌1의 홍진호가 보여준 탁월한 플레이같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

 

 

 

당신은 누구를 응원하고 계신가요??? ^_^

 

 

=====

150701

728x90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LA

금융투자의 만다라를 찾아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