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스만

샤오미체중계(미스케일) 사용후기, 안드로이드/아이폰 어플 페어링 사용법

 

 

 

 

 

 

대륙의 실수가 불리는 샤오미의 체중계를 구입하였습니다. 

☞샤오미체중계 미스케일 공식홈페이지

 

우리나라 인터넷에서도 파니까 적당히 둘러보다가 인터파크에서 위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배송비 포함해서 30700원주고 샀네요. 당일배송 총알배송 이런건 아니었고 중국에서 들여오는 물건이라 그런지 며칠 좀 걸리더군요.

 

깔끔한 외관이 마치 애플제품의 심플한 디자인을 연상케 합니다. 애플짝퉁으로 초반에 악명높았던 샤오미이고 샤오미의 CEO 레이쥔이 실제로 애플, 스티브잡스의 추종자라 밝히며 프레젠테이션 등에서 대놓고 모방을 하는 모습도 많이 보여주었었죠.

 

하지만 그러던 샤오미가 불과 몇 년 새에 중국시장을 완전히 휘어잡고 애플, 삼성 같은 기존 공룡기업 제품들을 위협하는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JD.COM (京东)

 

중국 인터넷쇼핑몰 중 전자제품 방면에서 가장 유명한 사이트인 JD.COM 을 한번 보니 중국에도 다양한 체중계가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네요. 샤오미 체중계가 99위안으로 현재 환율 기준으로 18200원 정도인데요, JD.COM 살펴보니 30위안대의 제품들도 더러 있습니다. 체중계 하나가 5천원 ㄷㄷㄷ;;

 

박스 겉면에는 이제는 무시할 수 없는 메이드인 차이나 문구와, 마치 옷에 붙어있는 빨래안내표시처럼 취급주의 기호들이 있습니다. 이 역시도 심플한 아이콘으로 디자인되어 샤오미의 디자인철학을 보여주고 있네요.

 

박스를 열고 이제 샤오미체중계 이름하야 미스케일(miscale)을 꺼내보겠습니다. 무슨 아이패드 개봉하는 느낌이네요 그쵸?

 

짠~~ 실제 제품은 더더욱 애플스럽습니다. 아무것도 눈에 거슬리지 않는 하야디 하얀 발판만 보이고 중간에 mi 로고만 간단하게 씌여있을 뿐입니다. 

 

두께도 그렇게 두껍지 않고요. 무게는 한손으로 들고 사진찍으려나 좀 무거웠습니다. 뭐 체중계야 바닥에 놓고 사용할거니까 무게보다는 깔끔한 디자인과 실제 성능의 정확도가 중요하겠지요.

 

뒷면은 이와 같이 생겼는데요.

 

1.5V 배터리 4개를 사용합니다. 집에 있는 것이 있어서 BEXEL 건전지로 끼웠는데, 중국 건전지 4개가 같이 동봉되어서 들어있습니다.

 

건전지 위에 보시면 한문으로 설정버튼같은게 있어요. 이걸로 단위를 조절합니다. 왼쪽부터  ☞斤 ☞公斤 이고요. 의미는 각각 파운드, 근, 킬로그램을 나타냅니다. 보통 우리에게 익숙한 단위는 킬로그램이니 맨 오른쪽으로 밀어놓고 쓰시면 되겠습니다.

 

동봉된 설명서입니다. 샤오미체중계의 사용법은 너무 직관적이고 간단해서 이 설명서를 굳이 번역해서 올릴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설명서 안봐도 충분히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키고, 올라가면, 체중 나옵니다. 끝

ㅋㅋㅋㅋ

 

굳이 어플 연동해서 쓸 필요도 없긴 한데, 괜히 다이어트한다고 기록하면서 몸무게 변화같은거 보고싶고 막 그렇잖아요? 그래서 샤오미 운동어플 받아서 페어링 시키고 핸드폰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다 비슷하고요. 두가지 모두 해보았습니다. 

 

일단 중요한건 아이폰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구글스토어에서 샤오미 운동어플을 다운받으면 미밴드 연동하는게 뜨고 샤오미체중계 미스케일은 나오질 않습니다. 그래서 아래 링크로 가서 중국버전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http://m.app.mi.com/?word=%E8%BF%90%E5%8A%A8#page=detail&id=68548

위 그림처럼 안드로이드 구글스토어에서 받으면 안됩니다. 미밴드 그림만 나오는게 보이시죠? 일단 가입은 여기서 해도 되니 가입은 해줍니다. 핸드폰으로 가입할 수 있고 이메일로 가입할 수 있는데, 이메일로 하려고 하니까 인증메일이 안와요 ㅠㅠ 그

 

냥 핸드폰인증으로 가입해줍니다. 핸드폰번호로 가입한 후에 아이디는 +821012341234 이런식이 됩니다. +82에 0빼고 10붙여서 전화번호 연결해야되요 아셨죠?

 

위에 알려드린 링크 URL로 가서 중국판 샤오미운동 어플을 다시 받는 모습입니다. 알 수 없는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1회허용하고 깔아줘야됩니다. 이 때 아마 느끼시는게 뭔 권한요구가 이렇게 많냐고 좀 놀라고 불안하실거에요. 중국 어플들이 좀 이런식이더라고요. 전혀 상관없는데 괜히 사진첩과 통화, 연락처 기능까지 접근권한 요구하는 어플도 있고...

 

중국판 샤오미운동 어플을 받으시면 이렇게 밴드는 연동 안됐지만 미스케일 체중계 페어링하는 메뉴가 보여서 할 수 있습니다. STEP ONTO THE SCALE 이라고 나올때 발로 밟아주거나 체중계위에 올라가주세요. 실제 동작을 하는 상태를 감지하는 것이니까요.

 

샤오미체중계를 어플이 감지하면 체중계에 이렇게 화살표가 뜨면서 페어링이 됩니다.

 

뭐 대충 기기사용법 나오는거 슥슥 넘겨주시고 이제 연동이 되었으니 샤오미운동 어플로 체중계 사용한 데이타가 모두 저장되어 그래프 표현이 가능합니다. 

 

 

목표체중도 설정할 수 있어서 보여주고요. BMI는 사용자 등록시 입력한 신장 정보를 바탕으로 산출합니다. 단순 산술계산이라 인바디같은 실제 체지방 측정하고는 연관이 없습니다. 그냥 간단히 참고만 하는 정도의 수치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샤오미체중계와 샤오미운동 어플의 페어링은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기능을 켜야 한다는 귀찮음이 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으로 샤오미체중계와 페어링을 해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어플 설치하고 들어가서 체중계 연동하고 끝입니다. 간단해요. 이 어플이 똑똑한게 갑자기 차이가 확나는 체중을 재거나 하면 기존 사용자가 아닌것을 알아채고 새롭게 사용자등록을 하라고 나옵니다.

 

그래서 여러명 가족도 사용자 등록을 해서 각자 마음대로 체중을 재면 알아서 사용자별로 데이타 구분해서 관리를 해주더라고요. 그리고 아이폰6는 블루투스가 어플켜고 체중계연동할때만 동작이 되서 좋은 것 같네요.

 

이상 대륙의 실수 샤오미체중계 사용후기 및 안드로이드/아이폰 스마트폰을 이용한 페어링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가성비와 만족도가 꽤나 높은 샤오미 제품입니다. 다름에는 보조배터리 사용기를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

150917

 

 

 

+201227

현재는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i Fit을 받아도 샤오미 체중계 페어링이 되고 잘 연동이 됩니다.

그리드형

블로그의 정보

TALI's Mandarin

타리의 중국어 교실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