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62

리니지M 재료 노가다 사냥터 (철 보석 가죽 천) 필드에서 드랍하는 템을 줍거나 아데나를 차곡차곡 모아서 거래를 통해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는것이 그옛날 고전 리니지1 당시의 쏠쏠한 재미였는데, 현재까지 이어져온 리니지1 PC버전이나 이번에 모바일로 이식된 리니지M의 경우에는 그러한 소소한 재미를 느끼기는 어려워 보인다. 시작부터 모바일게임 특유의 퀘스트-자동사냥 반복을 통해 레벨업을 하고 레벨 50 언저리가 되면 원작 리니지에서처럼 퀘스트 없이 닥사(닥치고 사냥)로 기나긴 레벨업 노가다를 해야한다. 유일한 방법은 현질을 통해 장비와 여러 특수 아이템을 맞추고 고레벨 던전을 도는 것인데, 그런 과금러 현질러는 재료 모아서 하급 제작템 만들 필요가 없을테니 이 글을 볼 이유는 없다. 무과금으로 리니지m을 즐겨보려는 유저를 대상으로 4가지 재료 아이템을 쉽게.. 게임 공략/리니지 2024. 4. 7.
컬링 여자국가대표 예선순위 라운드로빈 1위, 경기용어 영미야 뜻 세계랭킹 1,2,3,4위를 모두 꺾은 최강 대한민국의 여자국가대표 컬링팀, 하루가 지날수록 인기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블로그에 올려놓은 컬링 경기규칙과 점수계산법을 찾아서 들어오는 분들도 날이 갈수록 많아지는 중이다. 확실히 컬링은 보는법을 알아야 더욱 재밌는 꿀잼 종목이니깐 컬링 여자국가대표팀 예선순위표 (각팀당 치르는 총 9경기중 6경기 종료) 엊그제 공교롭게도 하루에 남자여자 국가대표팀이 각각 종주국 영국을 만나 승리를 거두어서 한국컬링역사에 길이남을 순간이라고 했는데, 어제는 중국을 대파하고 오늘은 조별예선 1위였던 스웨덴을 물리치면서 당당히 1위로 등극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컬링종목은 총 10개국가가 참가해서 풀리그 방식으로 치뤄진다. 다만 영어권에서 리그라는 명칭은 기간을 두고 치르는 일반.. 카테고리 없음 2024. 4. 7.
리니지W 속성개념과 상성관계, 무기 방어구 추천 세공석은? 리니지W 출석보상으로 다들 희귀등급 무기와 방어구들을 여러개씩 제작했을텐데, 이런 파템들을 보면 특이한 점이 있다. 🔺 이렇게 세공이라는 부분이 있고 이라고 나오는 점이다. 마치 디아블로 할 때 아이템 소켓에 보석을 박아넣는 것과 비슷하게 생겼다. 오늘은 리니지W에서 이 속성에 대해 살펴본다. 속성 상성관계 🔺 리니지W에는 속성의 개념이 들어가있는데, 캐릭터 정보창을 열어서 밑으로 내려보면 자기 캐릭터의 땅, 물, 바람, 물 속성에 대한 저항수치가 나와있다. 여기 느낌표 부분을 눌러보면 그림과 같이 속성 상성 관계가 표시된다. 리니지W에서는 다음과 같이 속성의 상성상 강한 우위에 있다. 물 >> 불 >> 땅 >> 바람 >> 물 그런데 이 속성과 상성 우위라는 개념을 제대로 이해할 필요가 있다. 🔺 몬스터.. 게임 공략/리니지 2024. 4. 7.
퍼플로 리니지W 다클라 실행방법 (다중계정 멀티플레이 여러창) 리니지W 하다보니 다마고치처럼 자동사냥만 돌려놓고 필요할 때만 한번씩 쳐다봐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PC에서 퍼플로 돌리곤 한다. 그런데 이번에 렙1도 우편보상 주는게 있어서 있는 구글 아이디들로 리세마라를 약간 해보고자 퍼플 다클라 돌리는 법을 알아보았다. ✅ 퍼플에서 PK 타겟 지휘명령 방법 일단 리니지W PC버전 플레이를 위해선 퍼플은 위 글을 참고해서 PC에 설치해야 하고, 설치가 되었다면 계정 여러개 등록해서 다클라를 돌릴 수 있다. 특별한 다른 방법을 쓰는것이 아니라 퍼플 프로그램 리니지W PC버전 자체에서 여러창 실행 기능을 지원한다. 🔺 퍼플의 리니지W 로비 화면에서 게임시작 버튼 위쪽에 멀티플레이 버튼이 자그마하게 있다. 🔺 멀티플레이를 누르면 신규계정 등록이 나온다. 🔺 신규계정 등록을.. 게임 공략/리니지 2024. 4. 7.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공략] 보물 둔갑천서 획득후 곽가 살리기 원소의 아들들과 계속해서 싸우는 하북 정벌중에 조조의 군사 곽가는 병을 얻고 죽게 됩니다. 모두가 아는 삼국지의 스토리이죠. 하지만 게임에서는 곽가를 살려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봉황전포를 얻을 때 전위를 죽이고 보물템을 얻은 뒤 다시 플레이해서 살린 것처럼 이번에도 둔갑천서를 얻고 다시 플레이해서 곽가를 살리면 됩니다. 🔺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연의 시나리오 유성 평정전의 공략입니다. 곽가가 콜록콜록 거리니까 이대로 원정을 계속할지 아니면 곽가를 데리고 퇴각할지를 결정합니다. 먼저 보물 아이템 둔갑천서를 얻으려면 일단 곽가가 죽어야 합니다. 행군을 계속한다를 선택해서 적군을 쳐부숴줍시다. 🔺 뒤는 전위무쌍에게 맡기고 나머지는 원희 형제를 쳐부수러 북진합니다. 3인장 받는것도 원하신다면 곽가를 죽이.. 게임 공략/삼국지 2024. 4.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