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교 롯데아울렛 찬합, 정갈한 퓨전일본가정식 낫토도시락

타리게임즈 2018. 8. 4.

광교 롯데아울렛도 이제 점점 사람이 많아지는 것 같다. 2-3년 전만해도 텅텅 비어서 황량하기까지 했는데 요즘에는 주말에 꽤나 붐빈다. 아브뉴프랑이 사람이 줄어드는 것 같고...

신도시 상권이 활성화되려면 5~10년은 걸린다더니, 광교신도시도 슬슬 5년째에 접어들면서 살아나는건가. 아직까지는 롯데아울렛과 아브뉴프랑을 제외하면 상권은 전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2020년 경기도청 신청사가 광교로 이전하면 그 주변이 좀더 살아날랑가 모르겠다. 광교는 교육 특화된 신도시라 주변이 원체 깨끗해서 말이지. 유흥업소, 술집, PC방, 노래방을 찾아볼 수가 없는 곳이니깐 말이다.

광교 롯데아울렛 3층 식당가에 이런저런 음식점들이 있는데, 탁 트여있어서 걸어가다가 보이는 찬합이라는 음식점에서 밥을 먹었다. 가격대도 적당하고 일본식으로 한끼 때우기에 무난해보인다. 

일본가정식 찬합은 이렇게 따로 분리된 식당공간이 아니라 광교롯데아울렛 쇼핑동선에서 바로 옆에 탁트인채로 있다. 그렇다보니 당연히 주방도 오픈형이고. 사진은 아래 블로그에서 가져왔는데 인테리어 간판 시공하시는 분인가보다. 예쁘게 잘되었다고 생각한다.

교토폭탄동 (9000원) 찬합우동 (6500원) 두가지를 주문했다. 

여보랑 외식하면 뭘 많이 시키는 적이 별로 없다. 나는 욕심같아선 메뉴 3개씩 푸짐하게 시켜서 이것저것 배불리 먹으려고 하는데, 여보가 항상 말린다. 입이 짧아서 많이 먹지고 않고 그래서 어쩔때는 1개만 시키는 적도 있다. 이것도 1인 1메뉴 주문 구색이나 맞춘다고 마지못해 시킨 기본우동메뉴.

교토폭탄동. 옆에 샐러드 찬합을 같이 제공해준다. 메뉴판을 보면 든든한한끼 (덮밥류), 풍성한한끼 (돈까스류) 메뉴를 주문시 각기 이런 사이드메뉴를 제공한다고 되어있다. 별거 아닌거 같지만 야채 곁들여먹는 느낌이라 좋다.

기본메뉴인 찬합우동. 그냥저냥 무난하다. 가장 기본메뉴이지만 고명이 구색을 갖추고 있고 국물맛도 나쁘지 않았다.

교토폭탄동. 회덮밥+나또 느낌으로 구성된 메뉴이다. 나또는 일본된장 같은건데 세계 5대 건강음식 중 하나라고 한다. 누가 정한겨? 찾아보니 미국 건강전문지 <헬스>라는 곳에서 선정했다고 하네. 원래 일본애들 돈쳐발라서 자기문화 알리는거야 익히 알려진터라... 나또도 그렇게 홍보한거 아닐까.

아무튼 홍보야 했다손 쳐도 콩으로 만든 된장류는 건강에 좋은거는 사실이니깐. 청국장과 비슷할텐데 청국장은 찌개 아니면 해먹을 다른 방법을 모르니 이렇게 반찬으로 매일 꾸준히 먹기에 낫토가 장점이 있겠다. 저 끈적하게 실처럼 늘어나는거때문에 먹기가 좀 불편한데. 쓰다보니 궁금해지는데 낫토의 효능에 대해서 따로 공부해서 포스팅하고 한번 꾸준히 먹어볼지 생각해봐야겠다.

암튼 맛있게 잘 먹고 있었는데 무심코 고추 하나를 먹었다가 너무 매워서 딸꾹질 계속나오고 곤욕을 치렀다. 그걸 왜 집어먹어가지고 아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