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PC버전 자동사냥 하는방법 (퍼플O 블루스택X)
리니지W는 사실 핵앤슬래쉬 게임처럼 현란한 타격감이 있거나, 아니면 고도의 컨트롤로 싸우는 게임이 절대 아니다. 그냥 갖다대고 평타쳐서 잡는데 누가 더 현질 많이 했냐로 덜 달고 더 때리는 차이로 승부가 날 뿐.
그럼에도 굳이 리니지W를 하겠다면, 이런 게임에 최대한 시간을 쓰지 않고 자동사냥만 돌려놓는 방법을 권장하고 싶은데
그나마 사람많은 사냥터에 자동사냥 돌려놓는게 리니지W 무과금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절전 모드도 있어서 이렇게 잠수태워놓으면 극악의 속도지만 꾸물꾸물 오르긴 한다...
그런데 이걸 스마트폰으로 하면 그래도 발열도 생기고 다른 작업 하기엔 느려지는 문제가 있어서, 아예 컴퓨터에 켜서 돌려놓으면 어떨까 생각했다.
보통 다른 모바일 게임들은 블루스택 같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구동시켜서 그 안에서 실행을 하는데, 리니지W는 엔씨소프트에서 만든 자체 PC버전이 있어서 그걸 받아서 하면 된다. 프로그램 이름은 퍼플이다.
🔺 퍼플 사이트로 접속해서 다운로드에 윈도우를 눌러서 설치한다.
🔺 먼저 퍼플 프로그램을 깔고 그 다음에 다시 리니지W를 설치하는 식이다.
🔺 퍼플을 깔았으면 국가를 설정하고
🔺 엔씨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준다.
🔺 구글 연동으로 로그인하는데 시크릿 창으로 열리네
🔺 퍼플에 엔씨소프트 계정 로그인이 되었다면 이렇게 실행이 되고, 왼쪽에 게임 목록이 보일 것이다.
리니지W를 눌러주면 본인의 캐릭터 정보가 나온다. 여기서 게임설치를 클릭
🔺 플레이스토어에 리니지W 설치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윈도우 다운로드가 있다.
🔺 먼저 다이렉트X같은 프로그램들을 깔아주고
🔺은근슬쩍 빙 툴바설치 이런거 체크 해제해주고
🔺 설치하면 그다음엔 또 무슨 비쥬얼씨를 깐다.
🔺 재시작 해야된다고 해서 했더니
🔺 PC가 다시 켜지고 아무 반응이 없길래 퍼플로 들어가서 리니지W 게임설치를 다시 눌러주었다.
🔺 이제야 찐 리니지W 프로그램이 설치되는중
🔺 설치가 완료되면 퍼플에서 게임파일 업데이트까지 진행한다.
🔺 게임 설치후 업데이트까지 끝나면 별도의 팝업으로 실행되는데, 창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점은 좋다.
직접 컨트롤하면서 할때는 전체화면에 그래픽픔질 상으로 해도되고, 자동사냥 절전모드 켜놀거면 창크기도 줄이고 그래픽품질도 낮춰놓으면 된다.
🔺 나는 PC에서는 snagit 프로그램으로 스크린샥 캡쳐를하는데, 리니지W 실행창을 캡쳐하니 이렇게 자체적으로도 스크린샷이 저장되어 있다.
키보드의 프린트스크린 키가 화면캡쳐로 기본설정 되어있나보다.
🔺 이제 게임을 켜고
🔺 자동사냥 절전모드를 켜놓고 냅두면 된다.
리니지W 이렇게 PC에서 자동사냥 절전모드로 켜놀때 주의사항이랄까 팁이 있는데
일단은 라우풀 수치를 32767 만땅으로 풀라우풀 해놓는 것이 좋다. 하다보면 막피 당할수도 있고 물약 떨어지면 한번씩 죽는 것이기 때문에 죽었을 때의 아이템 손실은 막아야 한다.
경험치 복구는 하루 세번 무료이지만, 아이템 손실이 생기면 다이아로만 복구가 되니 무과금 유저에게는 매우 귀찮고 게임할 맛 안나게 만든다. 재수없게 인챈트 해놓은 장비가 날아가기라도 하면...
🔺 다음으로는 자동사냥 켜노면 아이템을 먹게 되는데 무게 게이지가 80퍼센트를 넘어가면 공격을 안한다.
이러면 얻어맞으면서 물약만 다 쓰고 금방 죽게되는 것이다.
어차피 무게 게이지 80 넘어서 추가로 좋은거 먹기도 어려울테니 무게가 80퍼센트 넘지않도록 아이템획득을 제한할 수 있다.
화면 왼쪽에 톱니바퀴 눌러서 빠른설정모드 들어가고 마법회로 메뉴에서 세팅해주면 된다.
🔺 마지막으로 자동사냥시 스킬은 안쓰도록 해놓는 것이 좋다. 요정이라면 트리플 애로우 날리면서 엠피 순식간에 다쓰고 항상 오링인채로 있는데,
그냥 자동회복되도록 스킬사용을 안하고 한번씩 모니터링 해줄때 힐이나 눌러서 만피 채워주면 물약을 아끼고 사냥 타임을 좀 더 늘릴 수 있다.
이렇게 PC에서 리니지W 자동사냥 절전모드를 세팅해논 뒤 스마트폰에서는 지웠다. 낮에 괜히 접속하고 쳐다보고 있으면 시간뺏기는거 같아서.
자기전에 돌려놓고 출근전에 한번 돌려놓고 무과금으로 이정도로만 운영할 생각이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