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퍼즈 시바 카인 루이스 펜타킬&명장면 움짤모음 (데이터주의)

타리게임즈 2023. 8. 29.

한창 즐겨했던 사이퍼즈. 요즘은 고인물 게임이 된거같지만 예전에는 잘하는 사람 못하는 사람 모두 많아서 꽤 재미나게 즐겼었다. 사이퍼즈에 차고 넘치는 씹덕후와 욕지거리 해대는 병베충들만 잘 차단하면서 게임하면 즐길만한 게임

 

당시에 사이퍼즈 할때는 게임 자체는 오히려 롤보다 재밌었다. 상대타워 부수는 방식은 비슷한데 입체적인 전장에서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는거라 더 몰입되고 박진감넘치니까

 

요즘에야 전적으로도 실력으로도 개심해이고 어디서 명함도 못내밀겠지만 (예전에도 심해였지만) 그래도 사이퍼즈 초창기에 주캐리들은 은근히 성적이 좋았다. 

 

가장 즐겨했던 시바 승률이 무려 64%... 나는 전적 랭킹 전혀 신경안쓰고 게임만 즐기는 편이라, 우리편에 트롤짓하는놈 있으면 그냥 나가버리는데, 그렇게 빠진 중단을 제외하면 승률이 70% 육박했었네

 

시바 전적 킬데스를 보면 데스가 은근히 많은데. 이건 죽이고 죽고 죽이고 죽고 불나방같은 플레이를 하다가도, 후반부에 만렙찍고 썰어버려서 대량학살로 캐리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의미이다.

 

요즘도 에이스 방식이 있나 모르겠네. 점수 제일 높은 사람은 에이스 줬었는데. 시바로 4판하면 1판이상은 에이스였다

 

많이 안해서 승 수로는 랭킹에 안들겠지만 승률과 에이스율로는 상위권이었셈

 

사이퍼즈 시바 움짤

사이퍼즈 초창기에는 시바 기술 섀도스토킹 (클로킹) 하면 미니맵에도 화면에도 안보여서 적군에 카인 없고 레이더 안쓰고 다니는 조합이면 그야말로 무차별 학살이 가능했다. 물론 클로킹 없이도 1:1 잡아줄 수 있는 컨트롤 정도는 되야하지만

 

 

시바 대 시바 1:1 적군 공격이 들어와서 맞는 순간에 찍기기술인 킬힐로 피해주고 안개넘어 오는 적을 잡아주기. 적군에도 시바 있어서 시바 대 시바 구도가 생기면 무조건 이겨야 한다. 미러전에서 지면 팀이 무너짐

 

 

시바 펜타킬. 도일 잡은후부터 움짤 시작인데 데미지가 괴랄해서 스킬 한두방이면 한명씩 죽인다. 움짤에서 4킬하고 마지막에 적진 내에서 하나 더 잡아서 펜타킬했던 장면

 

 

궁극기 배트스웜 낙궁에 세명 휘말려서 잡아주고 나머지 두명 추노해서 끝까지 잡아 펜타킬 완성. 요즘에는 워낙 고인물이라 이런 낙궁도 애지간해선 안먹힌다. 토마스가 얼리던가 타라가 정념폭발 쓰던가 앨리가 평타치던가 해서 끊어줬을거다

 

 

왜케 안맞냐 그만 도망가 ㅋㅋㅋ 샬럿의 경우 물방울 배리어로 근접공격을 일정부분 버티는데, 시바는 모든 공격이 근접이 아니라 평타는 원거리 공격이라서 샬럿과 마를렛 잡아주기도 좋다. 

 

다음은 또다른 주캐리이었던 루이스

 

루이스 명장면 움짤

사이퍼즈 가장 기본 초창기 캐릭터인 루이스는 근접 공격이면서 공방이 조화된 밸런스있는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우클릭 스킬인 샤드 리볼버가 주요 뎀딜의 역할을 해줘서 샤드 리볼버 스킬링만 올리고 방어트리를 타고 몸빵과 딜이 모두 되는 사기특성을 보인다.

 

게다가 주변을 얼리는 궁극기 영구동토가 강력한 장판궁이라 성공하기만 하면 한타에서 승리는 따논 당상인셈. 

 

루이스가 공격 거리 자체는 근접이라서 1:1 싸울때 컨트롤도 잘해야 하고, 한타에서 눈치껏 스킬도 써야한다. 루이스를 하다보면 상황을 보는 사이퍼즈 시야도 길러지고 전반적인 게임운영능력이 높아진다.

 

안개를 넘어올땐 항상 주의해야지. 차라리 안개 뒤에서 쏴버리는게 낫다. 이렇게 기다리고 있는 사람보다 아무래도 반사신경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위에 시바에서도 얘기했지만 루이스 대 루이스 미러전이 있으면 무조건 이겨야 한다. 그래야 상대 루이스 기세는 꺾으면서 내 궁극기 영구동토 꽂아주고 팀 승리에 기여할 수 있다.

 

루이스 우클릭 스킬 샤드 리볼버가 강하다 했는데, 이렇게 차 뒤에서 통째로 날려버리면서 데미지를 입히는 것도 된다. 근접 공격이지만 앞에 어느정도 거리는 중첩해서 들어가니깐

 

 

결정 슬라이드가 이동하거나 영구동토 기습궁 쓸 때 말고 1:1에서 콤보를 이어주는 역할도 한다. 다운된 상대가 공중에 살짝 뜨니까 이 때 잡기나 평타, 샤드리볼버로 데미지를 이어서 넣어줄 수 있다. 

 

그리고 루이스 할때는 사방의 적을 조심해야 하니 마우스를 이렇게 홱 돌려서 뒤에다 스킬을 넣는 것도 해야한다.

 

 

한창 사이퍼즈 할때는 실력보다도 뭐랄까 감? 같은게 예민하게 발달해 있었는데, 얼추 적군 리스폰되서 나올거 같다 싶은 타이밍에 이렇게 리볼버 때려서 한번에 잡아주는 것도 됐었다. 뭔가 느낌이 딱 온달까.... 다시봐도 진짜 신기 있는거 같네

 

죽어서 내화면 관전하던 우리편이 채팅으로 다 놀라며 무당이냐 핵이냐 등등의 소리를 했었음 ㅋㅋㅋㅋ

 

 

내 사이퍼즈 주캐릭이 시바이기 때문에 상대 시바의 행동패턴과 기술은 아주 빠삭하게 알고 있었다. 레이더 키고 올만할 타이밍에 상성우위 스킬로 잡아주면 개이득

 

시바 입장에서는 차라리 킬힐로 찍어서 다운시키고 바로 궁써야 루이스를 잡기 쉬운데 시바하는 사람 심리가 또 그렇지 않다. 상대가 나 못볼거라 생각하고 절개부터 그으면서 다가오려고 한다.

 

 

사이퍼즈 고인물된 요즘에야 개나소나 다 하겠지만 당시에는 이런 슬라이드-낙궁 콤보에 앤간히도 많이 당했다. 내가 쓰면 적군도 당하고 나도 당할때 많고 ㅋㅋㅋ

 

 

궁 써주고 샬럿 세탁기궁이 장애물에 걸리면서 빠져나올 수 있는점을 이용해서 회피한뒤 샬럿까지 잡아서 펜타킬 먹은 장면이다 ㅋㅋ

 

 

마찬가지로 루이스 결정슬라이드-낙궁 살아남은 두마리 드라이아이스로 얼리고 샤드리볼버 마무리 펜타킬 ㅎㅎㅎ 이거 섬멸전 한창 많이했는데 요즘도 하는사람 있나 모르겠네. 진짜 캐릭들로만 치고박고 하는거라 (먼저 40킬 달성팀이 승리) 컨트롤 실력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사이퍼즈 피터 킬장면 모음

시바 왠지 올거같아 그치 ㅋㅋㅋㅋ 여러 캐릭을 상대로 이기려면 내가 여러 캐릭을 해봐야 그 특성과 플레이 할때의 습성, 심리를 알 수 있다. 둘다 엇비슷한 실력일때 사이퍼즈는 결국은 심리전이 된다.

 

 

피터 대 엘리. 엘리한테 당하면 그 판은 진짜 미치지 보이지도 않는 곳에서 궁 틱틱 맞고... 적군에 엘리 있으면 잘 잡아줘야 한다.

 

슈퍼 딜러였던 주캐릭 피터의 움짤이 별로 없네. 다음은 또다른 주캐릭 카인

 

저격왕 카인 하이라이트

카인도 그냥 우지쏘고 저격하고 그런것만 할게 아니라, 스텔라 같은 근접캐릭이 공격해와도 당황하지 않고 요리조리 피하면서 싸워서 이길 정도의 컨트롤이 필요하다. 

 

스킬 들어오는 타이밍에 딱 굴러서 튀고, 지형물 올라갔다가 떨어지면서 낙수류탄 써주고, 수류탄 맞으면 그때부터 우지-저격 콤보로 데미지 넣어서 마무리 ㅋ

 

 

로라스와 드레기 드렉슬러는 기상창 스킬로 다운상태에서 갑자기 확 일어날 수가 있다. 그거까지 예측해서 일어나는거 기다렸다가 저격 쏴주는 것이 포인트. 반대로 잘하는 사람은 기상창 일어날거 카인이 기다릴거라 예측하고 시간끌면서 자연기상 한다음에 바로 쉬프트클릭 찍기로 횡이동해서 회피해준다.

 

 

앞에 레이더 꼽아놓고 안개뒤에 숨어서 저격으로 냠냠 많이 해먹었지...

 

 

서든어택할때 저격하던 습관을 살려서 저격을 땡기면서 바로 쏘거나 (패줌) 아니면 적군 이동 따라가면서 드래그하면서 쏴주는게 되어야 한다. 저격이 삑사리 안나고 얼마나 명중하는가가 카인 성적을 좌우한다.

 

 

마를렌 궁썼을때 물풍선을 쏴서 데미지 줘도 터지고, 위에 앉아있는 마를렌을 쏴도 죽일 수 있다. 계속 폴짝폴짝 뛰어다니기 때문에 조준실력이 좋아야 한다. 마를렌 궁상태에서 쏴죽이고 적군 카인 저격준비 소리가 들려서 살짝 움직여서 피해주는 장면 크

 

 

카인은 장애물에 숨어서 사각 지대에서 수류탄 먼저 던져주는게 아주 유용하다. 일단 수류탄이 들어가면 우지-저격 쓰면 왠만하면 원콤에 킬이 되니깐

 

 

사이퍼즈 카인하면서 최고의 묘미는 바로 트리비아궁 저격이다 ㅋㅋㅋㅋ 하늘에 날라서 두리번거리는 놈은 많이 맞춰봤는데 이렇게 뜨는새를 바로 맞춰서 가라앉힌건 드문 경우

 

 

철버간 피해서 정교하게 적군만 쏴주어야 한다. 그래서 저격을 들 때 각이 나오도록  자리를 잡는게 가장 중요

 

불꽃 타라 명장면모음

타라 대 나이오비. 타라와 나이오비는 혼불이 있어서 상대 콤보 끊기가 좋으니 그걸 감안해서 평타를 잘 써야 한다.

 

 

뭐니뭐니해도 예고없이 때려맞는 타라의 유성낙하는 최고의 궁극기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유성낙하 제대로 들어가면 그날 치킨먹자~~

 

트리비아 궁 대박

적진 타워앞 전투상황에서 트리비아 궁 비행으로 찍었더니 적군이 몰살되며 펜타킬. 이런 장면은 정말 사이퍼즈를 했던 몇년 동안 뇌리에 각인되는 명장면이었다 ㅎㅎㅎㅎ

 

 

트리비아는 회피기인 변이와 킬힐로 얼마나 잘 도망치느냐가 관건. 적진을 헤집고 돌아나오는데 아무도 못잡는다 ㅋㅋㅋㅋ 옆에서 나이오비 정념폭발 할거 같으면 킬힐로 도망도망

 

 

변이를 잘만 쓰면 마를렌 궁 마지막에 물폭탄 던지는 것도 쉽게 피할 수 있다. 마를렌 궁쓰면 다들 장애물 뒤로 숨는건 지금 생각해도 웃기다. 마치 선생님이 쳐다보니까 다들 나만 시키지 말라고 시선 피하는 것처럼 ㅋㅋㅋ

 

다이무스 참철도

뒤를 잡히는 이런 허술함은 초보레벨에서나 나옴직한 광경이지만, 어쨌든 다이무스로 참철도가 5명에게 동시에 꽂혔을 때는 정말 내가 적군을 칼로 싹둑 벤듯한 쾌감이 들었닼

 

보통 사이퍼즈 플레이하면서 동영상 찍고 그랬는데 동영상은 예전 네이버 블로그에 저화질로 올라가서 정리하면서 그냥 싹 지워버렸고, 명장면들 모아놓은 움짤들만 남아있네. 한 때 나의 일상이었던 사이퍼즈. 이제는 추억이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