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공략] 하후연살리기 조황비전, 방덕살리기 유성추

타리게임즈 2023. 7. 26.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연의 보물획득 공략입니다. 이동력이 2 늘어나는 반드시 획득해야하는 조황비전은 정군산전투에서 하후연이 죽으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일전에 전위가 죽으면서 봉황전포를 얻는거랑 곽가가 죽으면서 둔갑천서를 얻는것과 비슷합니다.

 

연의 조조전의 사실모드 정군산전투에서 하후연이 황충과 일기토를 하면 죽게 되는데, 한번 죽여야 조황비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죽이세요 ㅋ

 

하후연이 죽으면 조조가 슬퍼하는데 순욱이 조조가 하사한 말이라 안타고 나갔다는 얘기를 해줍니다. 연의 하후연전을 해보면 하후연이란 인물에 대해 보다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죠. 빠른 기동과 궁술실력이 있지만 성급하고 공적 욕심이 있어서 결국은 이런 최후를 맞게 되는군요.

 

정군산전투에서 하후연이 죽는 사실모드로 진행하여 조황비전을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플레이를 해주세요. 이번에는 황충과 일기토를 시키지 말고 다른 장수로 황충을 먼저 잡아줍니다. 그리고 승리를 하게 되면 하후연이 이렇게 다시 부활합니다. 조조전 사실모드에서 전위, 곽가, 하후연, 방덕 이렇게 4명의 장수를 죽였다 살려야 합니다. 

 

 

이번엔 거의 종반에 나오는 방덕 에피소드입니다. 그남자, 방덕 편에서 번성구원전에 참여한 방덕이 주창의 도발에 넘어가 사망하게 됩니다. 하후연도 그렇고, 승질 급하면 전쟁은 지게 되있네요. 냉철하게 판단해야지...

 

 

애초에 배치 자체도 괴상하게 시작하는 번성구원전입니다. 방덕-주창 일기토 발생시킨 후 다른 장수들로 빠르게 적들을 잡아주세요.

 

그남자, 방덕의 사망 또르르 ㅠㅠ

 

 

기껏 조조군에 들어가서 이제좀 활약하나 싶더니 욕심부리다가 바로 가버린 방덕. 전재산으로 산 유성추를 남겼습니다. 정작 자기돈으로 사놓고 왜 너는 못끼는거니... 

 

 

번성구원전에서 주창과 일기토를 피해 승리를 하면 방덕도 다시 살아납니다. 

 

단 여기서 3인장을 받기 위해서는 조조와 관우의 대화가 필요한데 관우는 북동쪽 끝에있고 조조는 남서쪽 끝에 있어서 부지런히 데려와야 합니다. 관우만 퇴각시키지 않고 냅둔 상태에서 전위같은 애가 몸빵으로 맞으면서 버티고 조조가 얼릉 와서 대화를 해주세요. 방덕이 관우와 일기토하면 관우,관평이 퇴각해버리기 때문에 3인장이 안됩니다. 그것도 조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