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공략] 남피공략전 3인장받기, 일기토장수

타리게임즈 2023. 7. 26.

삼국지 조조전온라인 연의시나리오 남피공략전입니다. 원소가 죽고 남은 아들들과 계속 싸우며 하북 평정을 이어가는 조조. 유표를 칠까 고민하다가 순유의 의견에 따라 원소 아들들의 갈등이 생겼을때가 절호의 찬스라 생각하고 다시 북벌을 감행합니다. 원상을 업성전투에서 격파한 조조는 이어서 (예상대로) 배신한 원담을 치러 갑니다.

 

 

 

어릴 때 수호전을, 나이들어 삼국지를 읽지 않는 까닭

 출처 : 위키디피아, 수호전 삽화 중국에는 이런 속담이 있다. "어릴 때는 '수호전'을 읽지 않고, 나이가 들어서는 '삼국지'를 읽지 않는다." 말하자면 혈기왕성한 젊은 시절에 '수호전'을 읽으면

blog.mirisu.co.kr

🔺 위에 링크걸어드리는 블로그 글도 참고해서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순유가 조조에게 공헌한 지모와 충성에 대해 잘 풀어놓으신 글입니다.

 

🔺 조조전온라인 남피공략전에서 3인장을 받기 위해서는 중요한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일기토를 2회 진행해야 하는 것인데요. 일기토는 악진vs곽도, 그리고 조홍vs원담 이렇게 진행됩니다. 평소에 악진과 조홍을 키우지 않으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출진도 안시켰다가 아 대체 일기토 누가하는거야 라고 당황하셨을 것 같아요.

 

🔺 조조전온라인에서는 이렇게 장수를 선택하면 이벤트가 발생하는 상대방 머리위에 칼 표시가 뜨면서 일기토 이벤트를 알려줍니다. 악진을 선택하면 남문을 지키고 있는 곽도 머리위에, 조홍을 선택하면 성안 본진에 있는 원담 머리위의 표시가 뜨는 것이 보이죠?

 

 

🔺 이번 남피공략전에서 조조는 조비에게 별동대를 이끌도록 하죠. 곽도가 남문을 지키고 있으니 악진은 조비의 별동대를 따라 남문쪽 배치되는 것이 일기토 발생에 편합니다. 조홍은 아무대나 배치해도 되지만, 나중에 원담이 나오는 방향을 보고 맞춰서 이동해줍시다.

 

🔺 남문 앞의 군대는 전위무쌍으로 간단하게 격파해줍니다. 근접부대가 대다수라 지들이 때리다가 반격당해서 알아서 다 죽습니다. 이런 부대는 전위하나 떨궈넣으면 편하게 잡을 수 있죠. 발석차랑 책사가 좀 무섭...

 

🔺 서문의 부대는 조조의 본대이므로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조조아 허저, 초선 등을 출진시켜서 잡아주었습니다.


 

🔺 자,잠깐만 나는 책사잖아!! 그런게 어딨어 걍 죽어! 보기드문 문관과 무관의 일기토를 선사하며 악진이 무자비하게 곽도를 처단합니다. ㅋㅋ

 

🔺 전투가 진행되면 원담의 군사 신평이 항복을 하겠다고 오는데, 여기서 선택지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뭘 골라도 어차피 전투는 끝까지 이어서 진행되게 되요. 그래서 차라리 신평만 받아들인다를 선택하면, 원담이 신평을 나무라다가 신평이 분해서 자결하고 혼자 퇴각합니다.

 

신평이 그래도 네임드 발석차라 껄끄러우니까 전투를 보다 쉽게 하고 싶으시다면 신평만 받아들이는 선택지를 고르시길

🔺 적군을 다 처리하고 멍때리고 있는 원담을 조홍으로 일기토해서 잡아주면 조조전온라인 남피공략전 3인장 승리는 마무리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