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고통은 아래로 흐른다 : 40레벨 히든퀘스트 흑마법책, 탐지석 사용위치
리니지W 40레벨 이후 수행 가능한 히든 퀘스트 하나를 찾았다. 레벨40 되면 수행 가능한 퀘스트인데 곧 45를 목전에 두고 이제야 발견했네.
슬슬 리니지W도 해볼만큼 한거 같아서 무기 지르고 게임 접을라던 참이었는데.. 이거 포스팅한다고 일단은 보류했다 ㅋ
히든퀘스트 시작위치 우드벡 마을
🔺 위치는 리니지W 레벨 40이후 메인퀘스트의 주요 진행지역인 우드벡 마을이다.
🔺 우드벡 마을 5시 방향에서 지도에 표시한 위치로 간다.
🔺 여기 이렇게 천막같은거 있는 부분 지나가다보면 바닥에 수상한 주머니라는게 있다. 그걸 클릭하면서 퀘스트가 시작된다.
이 자리는 NPC도 없는 마을 외곽 귀퉁이라 알고 하는게 아니면 정말 찾기 어려운 퀘스트이다. 이런 요소는 RPG다운 느낌을 준다.
이걸 어떻게 알았냐면, 요즘에 10/13/18/21/00시마다 마을 앞에서 아르피어 출몰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그거 잡는다고 마을에서 이동할 때 우연히 여기를 지나가게 되어서 발견했다;;;
🔺 수상한 주머니를 열면 이렇게 괴상한 짚인형, 그을린 뼛조각 두개의 퀘스트 아이템을 얻게 되는데 이것을 단서로 흑마법에 대한 실마리를 풀어가는 것이 히든퀘스트 불길한 예감의 내용이다.
🔺 그런데 퀘스트 자동이동을 눌러서 텔레포트를 하면
🔺 우드벡 마을로 귀환한 것처럼 여기 떨어지고 퀘스트를 진행하는 느낌표나 물음표 말풍선을 찾아볼 수가 없다. 이번 퀘스트는 직접 돌아다니면서 단서를 찾아야 한다. 오호 현질ㅈ망겜 리니지W에도 이런 요소가....???
🔺 퀘스트 아이템 설명을 보다 먼저 그을린 뼛조각은 우드벡 마을의 정보통에게서, 그리고 괴상한 짚인형은 헤이스를 대신할 만한 사람을 우드벡 마을에서 찾아야 한다.
사실 이게 메인 퀘스트 내용을 눈여겨보면서 했다면 기억이 떠오르면서 훨씬 풀어가는 재미가 컸을텐데, 대부분의 유저는 대화나가기 누르면서 스킵하고 자동텔포로 후다닥 진행만 했을 것이기에 그점이 아쉽다.
애초에 리니지W가 과금유도 경쟁에 치중한 현질ㅈ망겜이 아니라 진정한 RPG에 충실했다면 이런 것들 덕분에 꽤나 재밌었을 수도 있을 것이다. 로스트아크? 비스무레하게
머 아무튼 이 글을 보는 사람은 퀘스트 안풀려서 검색하다 들어왔을테니 얼릉 답이나 드려야겠다.
그을린 뼛조각 - 불길한 예감
퀘스트 아이템 그을린 뼛조각, 그리고 괴상한 짚인형 각각이 하나씩의 스토리 라인이라고 보면 된다. 즉 불길한 예감 히든퀘스트를 받아서 시작하지만 실제로 두개가 진행되고 보상도 각각 해서 두번 받는다.
🔺 우드벡 마을의 정보통은 코빈이고 마을 광장에서 11시 방향에 있다. 미니맵 위치를 참고해서 찾아가자. 코빈과 대화하면 빼앗긴 반지라는 퀘스트가 생성된다.
🔺 우드벡 마을 1시방향의 윈다우드 숲에서 모래폭풍단 도적떼들을 50명 잡으면 된다.
🔺 다 잡으면 남루한 마법사 에드거에게 물음표 마크가 뜨고 자동이동으로 마저 진행하면 된다.
에드거 일자리 추천해주는게 있는데 폭풍의 칼날단, 화전민마을 촌장, 마법사 연구소 중에서 고를 수 있다. 나는 그냥 아무거나 폭풍의 칼날단으로 했는데 여기서 마법사 연구소로 했다면 괴상한 짚인형 퀘스트 단서찾는데 좀더 편했을 수도 있겠다.
다음 퀘스트 하려면 어차피 마법사 연구소 가야해서...
🔺 아무튼 이렇게 다 마치고 우드벡 마을로 돌아와서 정보통 코빈과 대화하면 경험치와 아데나 2만, 갑옷 마법 주문서를 보상으로 획득한다. 레벨 44에 경험치 3.37%니까 꽤 많이 주는 편이다. 한시간에 1% 오르는걸 생각하면....
괴상한 짚인형 - 부족한 정보
다음은 괴상한 짚인형이다. 이게 어렵다.
🔺 마을 광장에서 9시 방향에 들어갈 수 있는 집이 있으니 이리로 간다.
🔺 헤이스를 대신할 만한 사람은 안식교 온건파 로렌이다. 리니지W 40레벨 메인퀘스트 내용이 기억난다면 찾아갈 수 있겠지만 아니라면 역시 우드벡 마을을 뒤져서 이 위치를 발견해야 했다.
🔺 그 다음에도 문제다. 이 퀘스트는 힌트만 보고 직접 찾아내야 하는 롤플레잉 요소가 몇 번 있다.
부족한 정보 퀘스트로 변경되는데, 퀘스트 내용을 보면 기억을 들여다보고, 마법사들 중에 방법 아는 사람을 찾아보자는 얘기가 써있다.
리니지W 튜토리얼 퀘스트 할 때 마법사연구소에서 기억의 샘으로 들여다본 적이 있는데, 그걸 생각해서 찾아가라는 것이다.
🔺 마법사 연구소로 와서 알리사에게 말을 건다.
🔺 기억의 샘 관리자 노타에게 사용을 허락받아야 하는데, 선물을 주기 위해 비탄의 땅에서 사냥해서 켈베로스의 눈알을 가져다 주면 사용을 눈감아준다. 이 내용도 튜토리얼 때 했던 것과 똑같다.
그때 획득한 켈베로스의 눈알을 삭제하지 않고 인벤토리에 가지고 있었다면, (보니까 10개가 들어있다) 추가로 사냥해서 얻을 것 없이 바로 선물로 한개 주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 그 다음에는 제임을 알고있는 사람을 찾아가야 하는데 서부 사막 오아시스로 가라고 나온다. 이렇게 위치를 알려주면 그나마 친절한 편
🔺 우드벡 마을 7시 방향의 서부 사막 오아시스로 간다.
🔺 제임을 알고 있는 사람은 노엘이다.
🔺 노엘과 대화한 후에 노엘의 조언 퀘스트로 변경되고 흑마법에 관한 내용이 있는 책을 찾아야 한다.
🔺 답부터 말하자면 말하는 섬의 기사단 지휘소로 와야 한다.
참고로 말하는 섬에도 히든 퀘스트가 하나 있는데, 검은 기사단 야영지 감시초소의 에이반에게 가면 수행할 수 있다. 마르크의 부탁을 들어주다가 검은 기사단 단장 커츠의 비하인드에 대해 알게되는 퀘스트이다.
이 퀘스트 하면서 같이 진행해도 되고, 아니면 말하는 섬 퀘스트는 보통 인장 퀘스트를 하다보면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보면 지역 퀘스트 수락 메세지가 떠서 어렵지 않게 발견하게 된다.
나같은 경우는 말하는 섬 퀘스트는 진작에 발견되어서 미리 끝내놓았다.
🔺 암튼 기사단 지휘소에 들어가면 스페르장이 있는데 대화한다고 퀘스트가 진행되는건 아니다. 흑마법에 관한 책을 찾아봐야 한다.
🔺 스페르장 있는 곳 말고 남서쪽으로 오면 서재가 있는데 여기에서 검은 표지의 책과 떨어져 있는 메모가 있다. 얘네들을 눌러준다.
🔺 검은 표지의 책. 이걸 보면 퀘스트가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 떨어져 있는 메모. 얘는 꼭 봐야하는건 아닌데 그냥 같이 눌러주었다.
🔺 흑마법에 관한 책을 보고나면 스페르장한테 퀘스트 아이콘이 생기고, 대화하면 흑마법 탐지석을 준다.
🔺 이제 흑마법의 흔적이 있을만한 곳에 가서 흑마법 탐지석을 써야한다. 윈다우드에서 악마와 관련된 내력을 지닌 곳을 찾아가라고 한다.
🔺 악마와 관련된 내력을 지닌 곳은 되살아난 왕의 무덤이다. 왕의 무덤을 서성이는 베레스의 궁사/전사 몹들이 언데드 해골인 줄 알았는데 악마였다네
🔺 자 되살아난 왕의 무덤에서 요 지점으로 오면 이렇게 던전 표시같은게 생겨있다.
🔺 클릭하면 퀘스트 존으로 이동되고 여기에서 흑마법 탐지석 사용버튼이 나오는데 눌러주자.
🔺 피웅덩이가 생기고 클릭해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 다 끝났다 이후부터는 자동이동으로 슉슉 해결
🔺 흑마법, 주술, 이런 내용이 꽤 많이 나오는듯. 생각해보면 리니지가 그냥 칼들고 싸우는게 아니라 마법과도 깊이 연관된 세계관이니 원래... 그래도 이번에 리니지W는 너무 디아블로 스럽게 흉내낸 거 같기는 하다.
🔺 경험치 1.76%와 무기 마법 주문서, 아데나 2만을 획득하였다. 퀘스트 보상 두개 합치면 레벨 44에 경험치 5%가 오르는거라 아주 짭짤하다. 레벨업이 다섯시간은 빨라졌네. 덕분에 리니지W 바로 접을라다가 일단 45는 찍어보고 결정하기로 했다.
댓글